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웰컴저축은행, 新 '웰뱅 중금리대출' 출시
▲ (웰컴저축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웰컴저축은행, 新 ’웰뱅 중금리대출'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26일 기존보다 상품성이 개선된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을 출시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중금리 상품은 웰컴저축은행의 향상된 신용평가모델(CSS)이 탑재된 것이 핵심이다.

수년간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의 신용평가모델을 운영해온 웰컴저축은행은 통신·부동산·보험 등의 다양한 비금융정보를 추가해 신용평가모델을 더욱 정교화했다.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에 탑재된 새로운 신용평가모델의 승인율은 기존 대비 50% 이상 향상되고, 부실율은 40% 이상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웰컴저축은행은 대출한도 1000만 원에 연 금리 16%를 적용받던 고객의 경우, 새롭게 적용된 신용평가모델에서는 대출한도 1200만 원에 금리 14.3%를 적용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비금융정보의 추가 활용으로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한 씬파일러(Thin-filer)의 문턱도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 신청 조건은 근속기간이 6개월 이상인 4대 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다. 한도는 최대 5000만 원, 금리는 연 5.9%에서 19.4%까지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고, 상환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다.

신청은 자사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에서 가능하고, 신청부터 입금까지 웰뱅 플랫폼을 통해 진행돼, 빠르고 간편하게 금리 및 한도 확인이 가능하다.

◆BC카드, 페이북 내 '금 매매 서비스' 출시

BC카드는 26일 간편결제 앱 ‘페이북’에서 금을 매매할 수 있는 ‘KRX금 간편투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KRX금 간편투자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에서 판매 중인 ‘금99.99K’ 종목을 몇 번의 터치 만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적금처럼 매월 일정 수량의 금을 자동으로 구매해주는 정기투자 서비스도 제공된다.특히 금 ETF, 금 펀드 등 다른 금투자 관련 상품 매매 시 발생되는 배당소득세(15.4%)가 면제되며,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서도 포함되지 않아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로 4월 29일까지 페이북에서 금 1g 이상 주문하고 보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페이북에서 개설된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로 투자 지원금 3만원이 제공된다.

◆산업은행,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힘내라 대한민국 특별운영자금 대출’ 출시

산업은행은 26일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본 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5조원 규모의 ‘힘내라 대한민국 특별운영자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지난 24일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관련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 중 21조2천억원 규모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대출 확대 방침의 하나로, 기업체당 한도는 중견기업의 경우 최대 100억원, 중소기업 및 기타기업은 최대 50억원이며, 최대 0.6%p의 금리우대를 적용받을 수 있다.영업점 자체 승인이 가능하도록 전결권을 대폭 완화하는 등 기존 대출심사 절차를 간소화하였으며, 기존의 내부규정 등에 얽매이지 않고 유연한 예외적용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자금지원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3.26  17:50:37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부동산, #신용평가, #신한금융투자, #투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