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투시도. 출처 = 대우건설

[이코노믹리뷰=신진영 기자] 대우건설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830번지 일원에서 원곡연립1단지 재건축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0개동, 전용면적 49~84㎡ 총 1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9~84㎡ 588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49㎡ 427가구 △59㎡B 127가구 △79㎡ 2가구 △84㎡ 32가구로 구성됐다. 

비조정대상지역인 안산시에서 공급돼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 가능하고, 주택 보유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서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펜타 역세권’ 단지다. 우선 지하철 4호선, 서해선 환승역인 초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소사역까지 20분대, 사당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과 구로, 시청 등 중심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에도 수인선과 신안산선이 예정돼 있다. KTX 초지역 개통도 있는데, 인천발 KTX는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해 초지역과 추후 개통될 어천역(예정)을 지나는 고속철도 운행 노선으로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서안산IC와 남안산IC가 가까워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이 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이마트(고잔점), 홈플러스(안산고잔점), 이마트트레이더스(안산신길점) 등 쇼핑·편의시설이 가깝다. 이외에도 고려대 안산병원과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안산시청 등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원곡초, 안산서초, 원곡중, 원곡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 밖에 관산도서관, 단원어린이도서관, 고잔신도시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안산시민공원과 화랑저수지를 비롯해 관산공원, 원곡공원, 화정천 등이 가까워 여가시간에 산책과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초지역 일대는 최근 재건축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며 안산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는 중이다. 안산시청 자료를 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초지역 인근에는 총 11개 구역에서 1만2000여 가구의 신규 단지가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했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분양 관계자는 “안산에서 신흥주거타운으로 꼽히는 초지역 일대에서 선보이는 푸르지오 단일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펜타 역세권’ 입지의 편리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 모두 누릴 수 있는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다양한 교통호재와 비규제지역이란 장점에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3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추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견본주택 관람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일대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