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니코리아, 슬림형 보이스 레코더 ‘ICD-TX50’
소니코리아는 6.4mm의 얇은 두께와 심플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보이스 레코더 ‘ICD-TX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CD-TX50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슬림한 디자인에 다양한 녹음환경 설정 기능 등을 제공해 비즈니스 용도로 보이스 레코더를 활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최적의 제품이다. 기본 4GB 내장 메모리 외에 메모리 카드 슬롯을 지원해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 등과 호환돼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용량 추가가 가능하다.

지멘스 헬스케어, 혁신형 영상진단기기 선보여
지멘스 헬스케어가 3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리는 ‘ECR 2012 ’에 참가 해 영상진단 분야의 탁월한 기술력과 R&D에 기반한 지멘스 헬스케어만의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지멘스 헬스케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영상의학의 미래를 뜻하는 ‘Images, leading the way’라는 전시주제로 MRI, CT, 초음파, 엑스레이, PET-CT, 모바일 장비 등을 전시한다.

LG전자, MWC서 거치대형 무선 충전 패드 공개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2’ 전시회에서 신제품 ‘LG 무선 충전 패드’(모델명: WCD-800)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무선충전기로는 처음으로 거치대형으로 만들어져, 가로, 세로 원하는 방향으로 거치대 받침대에 올려 놓고 충전할 수 있다. 사용자는 배터리 걱정 없이 충전하면서, 세로 충전 시 문자 및 통화를 할 수 있고, 가로 충전 시 휴대폰으로 TV나 영화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뷰티

뉴발란스, 초경량 러닝화 ‘레브라이트 890V2’
뉴발란스는 초경량 러닝화 ‘레브라이트(Rev-Lite) 890V2’를 선보인다. 뉴발란스 레브라이트 890V2는 레브라이트 890의 두 번째 버전이다. 뉴발란스의 혁신적인 쿠셔닝 시스템인 ‘레브라이트’를 중창에 적용해 내구성과 충격흡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무게도 기존 초경량화에 적용됐던 액티바 울트라라이트(Activa Ultralight) 중창보다 20% 이상 가벼워졌다. 러닝 시 발이 느끼는 무게감을 최소화 시켜 기록 단축 효과에 도움을 준다.

코리아나, 유기농 선블록 ‘세니떼 에코피칼 SUN 3종’
코리아나화장품의 ‘세니떼’가 야자열매 추출물과 천연 열대과일성분을 함유한‘세니떼 에코피칼 선(SUN) 3종’을 출시했다. 여성용 ‘에코피칼 프레쉬 선블록’과 남성용 ‘옴므 에코피칼 비비 선블록’, ‘옴므 에코피칼 프레쉬 선블록’으로 구성되었으며 SPF 50이상의 높은 자외선 차단지수와 UV A와 UV B를 이중으로 방어하여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고 있다.

웨스트우드, 상춘객 겨냥 ‘고기능성 방수 자켓’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가 2012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고기능성 소재 크론텍스(Crontex)를 사용한 방수 자켓 W21MJ10을 출시한다. 웨스트우드 W21MJ10은 최대 투습도 22,659g/㎡, 내수도 10,000㎜H₂O 이상의 고기능성 투습, 방수 소재인 크론텍스를 사용하였다. 크론텍스는 강한 눈과 비에도 물과 습기가 스며들지 않고, 뛰어난 투습 기능으로 땀 등의 내부 습기를 신속하게 밖으로 배출해 장시간의 야외활동에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금융

농협, 세금우대 ‘2012 새출발 사은예금’ 한시판매
농협은 2012년 새봄·새출발을 맞이해 거래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금융기관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의미에서 ‘2012 새출발 사은예금’을 전국 4300여 지역농·축협에서 4월 30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개인이고,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 제한이 없고,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비과세, 세금우대, 생계형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우대금리 신상품 ‘신한 외투기업대출’
신한은행은 국내에 투자하는 외투기업들이 유동성 확보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한 외투기업대출’을 판매한다. 외투기업 전용상품은 신용등급 BB 이상의 외투기업(법인 및 개인 사업자)이 대상이며, 최초 1년간 0.5%의 우대금리가 지원되고 총 3천억원 한도로 운영된다. 약정기간 중 배당금 송금 거래에 따라 최고 0.2%까지 추가 금리 감면 혜택이 있어 외투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에도 효율적인 상품이다.

우리은행, 소호사업자 대상 ‘우리 프랜차이즈론’
우리은행은 국내 산업의 근간이 되는 소호 및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중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영위하는 우량 소호 개인사업자에 대한 운전 시설자금 지원을 위하여 ‘우리 프랜차이즈론’을 출시했다. 대출한도는 운전자금 2억, 시설자금 1억 5000만원 등 최고 3억 50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CD연동금리, 3개월KORIBOR연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식품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음료 ‘100% 리얼주스’ 3종
파리바게뜨가 ‘100% 리얼주스’ 3종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의 ‘100% 리얼주스’는 물과 설탕을 전혀 넣지 않고, 오직 과일만 100% 사용해 과일 자체 당도로만 맛을 낸 프리미엄 주스다. 과일을 갈지 않고 그대로 짜 넣기 때문에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적당하게 씹히는 과육은 주스의 상큼한 맛을 더해준다.
파리바게뜨의 ‘100% 리얼주스’는 ‘100% 리얼 오렌지주스’, ‘100% 리얼 제주감귤주스’, ‘100% 리얼 자몽주스’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약배전 방식 커피 블론드 로스트 국내 첫선
스타벅스가 자체 로스팅으로 연구개발한 약배전 커피군인 ‘블론드’ 로스트 원두가 3월 6일부터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이로써 한국 고객들 역시 스타벅스의 커피를 약배전, 중배전, 강배전 방식으로 더욱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스타벅스 로스팅 장인들이 약 8개월간 80여개의 원두 레시피를 집중 연구 끝에 개발된 ‘블론드’ 로스트는 로스팅 시간을 단축 시켜, 가벼운 무게감에 향긋한 풍미를 특징으로 한다.

배스킨라빈스, 이 달의 맛 ‘솔티 카라멜라’ 신메뉴
배스킨라빈스는 3월 이달의 맛(FOM; Flavor of the Month)으로 프렌치 솔트로 달콤함을 배가시킨 정통 유러피안 스타일 카라멜 아이스크림 ‘솔티 카라멜라’(Salty Carmella)를 선보인다. ‘솔티 카라멜라’는 부드러운 바닐라 카라멜 아이스크림에 프렌치 솔트이 들어간 솔티 카라멜 필링 트러플 초콜릿과 솔티 카라멜 시럽을 더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다.

박지현 기자 jh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