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강원도 속초가 세컨드하우스 입지로 각광받으며 테라스하우스 공급이 이어지고 있다. 속초는 청정지역의 쾌적함과 대규모 단지의 편리함을 동시에 갖춘 휴양도시로 레저 및 휴양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실제 속초는 워터파크나 청초마리나 요트세일링, 척산온천 등의 레저시설들이 위치해 있다.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동서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에서 강원도 속초까지 1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하며, 2026년 예정인 KTX 속초역이 개통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 75분 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상황에서 KTX 속초역 예정지에서 1Km 거리에 조성돼 분양 초기부터 관심을 모았던 고급 테라스하우스 속초 테르바움이 공급돼 시선이 몰리고 있다.

속초 테르바움은 강원 속초시 노학동에 건축 중이며, 오는 3월부터 입주를 시작할 예정으로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총 16개동 199세대로 이뤄진 단지에는 74㎡, 84㎡, 106㎡, 112㎡ 타입으로 구성되었으며, 최상층 천정고는 4m로 개방감을 높였고, 넓은 팬트리와 많은 수납공간으로 주거편의성도 높였다.

입주민을 위한 시설로는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센터, GX룸, 게스트하우스, 세대별 다용도실을 구비했으며,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IoT를 적용했다.

특히 속초 테르바움은 설악의 대표적 휴양지이자 강원도 1호 온천인 척산온천 휴양촌이 인근에 위치해있다.

척산온천의 천연수가 전 세대에 공급돼 집에서 천연수 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속초 테르바움 관계자에 의하면 계약을 한 수분양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끈 것은 단지 전체로 공급되는 천연수와 1만5000㎡ 규모의 정원 및 소나무숲 산책로 조성 등 단지의 쾌적한 환경이었다.

단지 내에서 설악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설악 울산바위, 동해안 일출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델피노CC, 설악플라자CC 등의 골프장과 설악워터피아, 설악산 식물원, 미술관 등의 다양한 레저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또한, 유럽풍의 클래식한 외관과 궁전식 중앙광장, 분수정원은 고급 테라스하우스의 품격을 보여줬으며, 전세대 2.6m의 천정고와 독일의 유명 주방가구 브랜드인 놀테를 선정한 것에 대해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속초 테르바움 서울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강원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해 있어 예약 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