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날씨
[내일날씨] 전국 영하권 '쌀쌀'...산발적으로 눈·비
▲ 출처=뉴시스

[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내일(16일) 전국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산발적으로 눈, 비가 내리며 기온이 뚝 떨어져 춥겠다.

15일 기상청은 "내일(16일) 전국이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전(12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밤(21시)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라고 예보했다.

이어 기상청은 "서울 기준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 바람 3m/s, 체감온도 영하 5도로 예상되며, 낮 동안에도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매우 춥겠다"라고 덧붙였다.

내일 전국은 아침 최저기온이 -1~8도, 낮 최고기온이 -1~10도로 큰 폭으로 기온이 떨어져 외출 시 두꺼운 외투를 준비해야 하겠다.

또 강원북부산지와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최고 15cm 내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서는 최고 10cm 내외 등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충청도와 전라도를 중심으로 눈이 내리면서 일부 지역에서 최고 20cm 이상 매우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겠으나, 서해상에서 유입되는 구름대의 발달 정도와 대기하층 바람의 변화에 따라, 적설 지역과 적설의 변동성이 크겠으니 유의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지웅 기자  |  jway0910@econovill.com  |  승인 2020.02.15  16:58:24
최지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지웅, #중국, #제주도, #서울, #경기도, #충청도, #부산, #전라도, #제주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