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한국투자증권, ‘달러(USD) 월지급식 랩’ 출시
▲ (한국투자증권, 우리카드, 카카오뱅크, DB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한국투자증권, ‘달러(USD) 월지급식 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는 가운데 매월 수익금으로 투자원금의 0.4%를 달러(USD)로 배당받는 `한국투자USD 월지급식 랩`을 출시했다.

한국투자USD월지급식랩은 미국 내 고배당 자산에 투자해 수익을 낸 뒤 달러를 월급처럼 꼬박꼬박 지급하는 신개념 상품이다. 예컨대 1억원을 투자할 경우 보수와 세금을 제외하고 약 40만원 상당의 달러를 매달 지급받는 구조다. 배당금은 언제든 원화로 출금할 수 있다. 달러로는 출금이 불가능하지만, 외화계좌 등 은행 이체는 가능하다.

투자자산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선정한다.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은 2016년 설립됐으며 된 자문사로 증권사 상품부 출신 인력들이 합심해 만들었다. 미래에셋대우 상품개발팀장 출신 김경식 대표와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 출신 이재욱 이사가 회사의 주축이다.

이번 랩어카운트의 투자 대상은 안정적인 인컴이 발생하는 미국거래소 상장폐쇄형펀드(CEF), 우선주 상장주식펀드(ETF), 전환사채 ETF 등이다. 미국 자산 중 주식과 상관성이 낮은 고금리 채권과 인프라펀드, 부동산투자회사, 우선주 및 고배당주 등에도 분산 투자한다.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현금 10% 내에서 방어용 헤지전략도 병행한다.

투자 비중이 가장 높은 상장폐쇄형펀드(CEF)는 설정과 환매엔 제약이 있지만, 상장을 통해 매매가 가능하도록 한 뮤추얼펀드를 말한다. 한국투자USD월지급식랩은 운용 경험이 충분히 검증된 블랙스톤(Blackstone), 레그메이슨(LeggMason), 블랙록(BlackRock), 브룩필드(Brookfield), 이튼밴스(Eaton Vance) 등 글로벌 금융사가 운용하는 CEF를 활용해 분산 효과를 높이고 있다. 다만 배당락과 자산 가치 하락, 환매 시점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어 고위험 성향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1000만원 이상, 1달러 이상 추가 불입이 가능하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MILEAGE Asiana Club’ 출시

우리카드는 아시아나항공과 ‘카드의정석 MILEAGE Asiana Club’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적립한도 없이 이용금액 1000원당 기본 1.3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해외 일시불 결제 시에는 기본적립 외에 추가로 1.2마일리지를 적립해 1000원당 최대 2.5마일리지까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단 추가 적립 마일리지는 월 2400마일리지까지 적립할 수 있다.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이면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과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라운지 이용은 월 1회 한도로 연간 최대 3회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더 라운지 멤버스’ 앱을 설치한 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여행 시에도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국내 카라반‧글램핑 2박 연박 시에 1박 무료, 제주도 렌터카 48시간 이상 연속 이용 시 24시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 카드를 해외겸용인 마스터카드, 비자 브랜드로 발급받으면 브랜드사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넘 등급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호텔, 여행, 골프, 생활, 쇼핑업종에서 다양한 할인 및 특전 혜택을 준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 모두 3만9000원이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상품’ 출시

카카오뱅크가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상품을 출시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정부와 은행권이 함께 출시한 상품이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비대면으로 대출 조회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프로세스로 은행권 최초다.

대출 신청 자격은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이면서, 미혼자 또는 부부합산 소득이 7000만원 이하여야 한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다. 대출 한도는 보증금의 90%, 최대 7000만원이다.

카카오뱅크는 또 기존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범위를 근로소득자뿐 아니라 사업소득자로 확대했다. 사업소득자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은 현재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이 가능해야 한다.

다른 조건은 근로소득자 대상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같다. 수도권 기준 전월세보증금 5억원 이하 주택(수도권 외 3억원 이하)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 한도는 보증금의 80%, 최대 2억2200만원까지다.

이 은행의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

◆DB생명, 간편 고지 '무배당 1Q 초간편 암보험' 출시

DB생명은 간편 고지사항으로 가입이 가능한 '무배당 1Q 초간편 암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기존 간편가입형 상품에서 나아가 5년 이내 암, 제자리암, 간경화로 인한 입원, 수술, 진단이 없다면 유병력자나 고령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유방암, 남녀생식기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금액을 보장하며,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과 같은 소액암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 갱신형(10·15·20년)과 해지환급금미지급형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 보장 니즈와 경제적 상황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DB생명 관계자는 “계약심사와 건강검진에 대한 부담이 있던 고연령자나 유병력자 부담을 대폭 줄인 상품”이라면서 “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2.15  15:40:27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미국, #제약, #한국, #제주도, #제주, #부동산, #아시아나항공, #거래소,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프리미엄, #투자, #전략, #무주택자, #자이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