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굿뉴스
롯데免의 '시의적절한' 40주년 기념식 기념행사 대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위한 3억원 후원 결정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롯데면세점이 시의적절한 방법으로 이를 기념해 화제가 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기념식 행사를 대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우한 교민과 중국 지역사회, 국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 대한 3억원 후원을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오는 2월 14일 진행 예정이었던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취소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위로 및 예방 대응에 뜻을 모으기로 한 경영진의 결정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6년부터 기념식 대신 창립기념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롯데면세점이 이번에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후원금은 우한 지역 교민을 포함한 중국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구호물품 지원에 사용된다. 또, 2월 초등학교 개학을 앞두고 면역력이 취약한 국내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신학기 위생키트를 제작, 대한적십자사 결연가구 및 지역아동센터 대상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학기 위생키트는 어린이 마스크, 어린이 손소독제, 물티슈, 칫솔세트를 비롯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감염병 예방 안내 리플렛으로 구성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후원을 통해 피해를 입은 중국 지역사회와 국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면서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20.02.11  10:51:32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정훈, #우한, #중국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