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LG전자 올레드 TV, 올해도 호평 이어진다올레드 TV 인기 모델 C9, 해외 유력 매체로부터 극찬
▲ LG전자 올레드 TV C9. 출처=LG전자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LG전자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가 올해도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 TV'로 호평을 받고 있다.

LG 올레드 TV의 인기 모델 C9은 미국의 IT 매체 씨넷이 선정한 ‘2020년 최고 65인치 TV’에서 ‘화질 왕’으로 뽑혔다. 이 매체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최고”라며 극찬했다. 이 매체는 또 다른 올레드 TV 모델 ‘B9’을 ‘최고 하이엔드 TV’로 선정하기도 했다.

또 미국의 IT 매체 톰스가이드가 선정한 ‘2020년 최고 TV’ 10개 제품 가운데, LG 올레드 TV(모델명: C9)가 ‘최고의 4K TV’로 뽑혔다. 이 매체는 “화질과 사운드가 최상의 조합을 이루고, 진정한 지능형 스마트 TV 경험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영국의 리뷰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2020년 최고 TV’ 중 ‘전체 최고 TV’로 LG 올레드 TV(모델명: C9)를 선정했다. 이 제품은 ‘2019년 최고 TV’에도 오른 바 있다.

이 매체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LG가 없었다면 올레드 TV 기술은 지금처럼 널리 보급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LG전자가 올레드 TV의 대세화를 이끌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LG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이 세대를 거듭하면서 더욱 좋아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 LG 올레드 TV(모델명: C9)는 영국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와 왓하이파이가 선정한 ‘2020년 최고 올레드 TV’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캐나다 리뷰 전문매체 알팅스는 ‘최고 올레드 4K TV 5개 제품’에서 LG 올레드 TV(모델명: B9)를 종합 평가 1위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현재 판매 중인 올레드 TV 중 최고”라고 극찬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전자는 올레드 TV의 원조이자 리더로서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화질뿐 아니라 명품 사운드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올레드 TV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20.02.11  10:10:39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영국, #미국, #캐나다, #LG전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