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호반건설, 1조원 규모 ‘오등봉공원 특례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제주도 오등봉 근린공원 민간특례사업 조감도 출처 = 호반건설

[이코노믹리뷰=신진영 기자] 호반건설은 제주도 오등봉 근린공원 민간특례사업(이하 ‘오등봉공원 특례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시공원 2개소에 대해 민간특례사업을 추진하고자 2019년 11월 13일부터 2020년 1월 13일까지 제안서를 받아 평가했다. ‘오등봉공원 특례사업’에는 7개 대형 건설사가 참여해, 최종평가 결과 호반건설 컨소시엄(호반건설·청암기업·리헌기술단·대도종합건설·미주종합건설)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호반건설은 오등봉공원에 ‘건강한 도시숲’과 ‘문화품격 제주 예술공원’의 조성을 제안했다. 제주시 중심권 녹지축인 오등봉공원 52만㎡ 부지에 콘서트홀과 어울림광장 등 예술공원을 조성해 기부채납한다. 일부 부지에는 공동주택 등 비공원 시설을 신축할 예정이다. 사업 규모는 총 1조원에 달한다. 향후 제주도는 타당성 검토, 환경·재해·교통영향평가 등을 진행해 내년 3월까지 협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오등봉공원 특성을 분석해 제주 시민과 관광객이 쉴 수 있는 ‘제주의 예술공원’ 제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제주 시민에게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반건설은 인천 연희공원, 경북 안동 옥송상록공원, 경북 경산 상방공원 등 전국 6곳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고 협약을 체결하는 등 민간공원 특례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신진영 기자  |  yoora29@econovill.com  |  승인 2020.01.31  11:16:19
신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신진영제주도, #호반건설, #수주, #마수걸이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