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초기 감기 ‘꽉’ 잡는 동화약품 종합감기약 ‘판콜’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편리하게 복용 가능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독감 시즌이 길어지고 있다. 지난 11월에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이후 새해가 시작된 지금까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이다. 갑작스럽게 3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는 등 독감 의심 증세가 있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 독감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증상이 없다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종합감기약을 복용해 감기 증상들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있다.

동화약품의 종합감기약 ‘판콜’은 1968년 출시된 종합감기약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다. 50여년간 ‘국민 감기약’ 으로서 변함 없이 사랑을 받아 온 ‘판콜’이 2018년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2종을 출시하며 폭 넓은 연령대를 아우르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 동화약품 판콜에스. 출처=동화약품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판콜에스’는 액체 형태로 흡수가 빨라 초기 감기 증상을 신속히 완화시켜준다. 해열, 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함유해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인후통,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대부분의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판콜에스’에는 비충혈 제거 효과가 있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이 함유돼 있어 기침, 목, 몸살감기뿐 아니라 코감기에도 효과를 보인다.

자녀 건강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감기약 시장에서도 어린이용 감기약의 성장세가 돋보이고 있다. 동화약품 역시 어린이용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두 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두 제품 모두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캡슐이나 알약 제형에 부담을 느끼는 아이들도 쉽게 짜먹을 수 있다. 이는 외출이나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

   
▲ 판콜아이 시럽. 출처=동화약품
   
▲ 판콜아이콜드시럽. 출처=동화약품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복용 할 수 있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감기약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의 여러 증상을 완화시킨다. 제품 패키지에는 동화약품의 공식 캐릭터인 ‘동희’와 함께 감기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가 재미있게 표현돼 있어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더해준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1.22  09:59:38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