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숙박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인 여기어때가 2019 대한민국 숙박대상을 통해 국내 최고의 숙박시설 206곳 명단을 27일 발표했다. 본 행사는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았다. 올 한 해 뛰어난 서비스와 혁신 노력, 우수한 평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국내 상위 1% 숙소를 선정, 격려하는 자리다.

선정작업은 찜하기, 예약률, 리얼리뷰 등 사용자 평가와 거래, 취소율 등 예약 데이터 분석, 그리고 업계 자문단 의견을 거쳤다는 설명이다.

▲ 올해 우리나라 최고의 숙소 ‘여기어때 대한민국 숙박대상’ 이 발표됐다. 출처=여기어때

숙박대상은 국내 모든 숙소를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대한민국 상위 1% 숙소를 엄선한다. 숙박대상에 선정된 숙소는 상패와 함께 여기어때 앱내 숙소 리스트에서 ‘엠블럼’이 표시돼 일반 이용자들도 확인이 가능하다. 호텔은 파크 하얏트 서울,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힐튼 경주 등 50곳이 선정됐으며 중소형 호텔 부문은 인계동 벅스79, 통영 그레이, 군산 썸 등 100곳 등이 선정됐다. 이어 리조트와 펜션, 게스트하우스, 호텔 여기어때 카테고리가 있다.

여기어때는 “숙박대상은 고객에게 양질의 숙소를 알리고, 제휴점에게는 한 해의 성과를 인정받는 유의미한 시상”이라며 “선정된 숙박업소는 자부심을 갖고, 숙박문화 개선에 힘써 주실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