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자산운용, KEB하나은행, DB손해보험, 삼성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삼성자산운용, ‘삼성 아시아퍼시픽리츠 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은 국내를 포함해 일본, 호주, 싱가폴, 홍콩 등 아시아 5개국 리츠(REITs)에 분산투자하는 ‘삼성 아시아퍼시픽리츠 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연평균 4%대의 배당이 기대되는 아시아-태평양 리츠 자산에 투자해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추구한다.

싱가폴(5.2%), 호주(4.6%) 등 아시아-태평양 리츠는 미국(3.7%), 영국(3.9%) 등 선진국 리츠와 비교해 배당률이 높다. 특히 해당 국가의 국채금리와 배당률의 차이인 일드 스프레드가 선진국 대비 크기 때문에 더 높은 배당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 리츠 자산에 포함된 부채 비율도 상대적으로 낮아 재정 건전성도 더 양호하다.국가별 투자 비중은 일본(42.8%), 싱가폴(24.8%), 호주(22.0%), 홍콩 (5.6%), 한국(4.8%) 순이다.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주식운용팀 박용식 매니저는 “전세계적으로 장기화 된 저금리, 통화완화 정책이 부동산 자산가치 상승과 배당의 매력도를 올리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츠의 높은 성장 잠재력에 대한 기대감에서 해당 펀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정기예금·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하는 '하나원큐 정기예금' 및 '하나원큐 적금'을 출시하고 오픈뱅킹 서비스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를 2020년 1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정기예금의 가입대상은 개인으로 3000만원 한도내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는 연 1.35%에 우대금리 연 0.2%와 특별금리 연 0.2%를 더해 최대 연 1.75%까지 제공한다(18일 기준, 세전). 우대금리 및 특별금리는 ▲ 마케팅동의 우대 연 0.1% ▲ 오픈뱅킹으로 신규우대 연 0.3%로 구성되며 판매한도 1조원 범위 초과시 오픈뱅킹으로 신규우대는 연 0.1%를 제공한다.

하나원큐 적금의 가입대상은 개인으로 1인 1계좌, 월 20만원 한도로 가입이 가능하며, 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는 연 1.8%에 우대금리 연 1.8%를 더해 최대 연 3.6%까지 제공한다(18일 기준, 세전). 우대금리는 ▲ 마케팅동의 우대 연 1.0% ▲ 오픈뱅킹 등록우대 연 0.3% ▲ 오픈뱅킹 이체우대 연 0.5%로 구성된다.

또한 오픈뱅킹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로 12월 18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하나원큐 예·적금을 가입하는 손님 중 추첨을 통해 ▲ LG 올레드 TV(1명) ▲ LG 스타일러(2명) ▲ 다이슨 헤어드라이어(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배민커넥트 라이더 전용보험' 선봬

DB손해보험이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자전거, 전기 자전거, 전동 킥보드로 배달하는 라이더(배달원)를 위한 보험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배민커넥트 라이더 전용보험'은 자전거·전기 자전거·전동 킥보드를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 배민커넥트 라이더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별도 가입 절차는 없고 배민커넥트 자전거, 킥보드 이용자로 정상 등록되면 자동 적용된다.

이번 보험을 통해 자전거와 전동 킥보드를 이용해 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도 배달 근무 중에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보장 한도는 대인배상 1억원, 대물 배상 1000만원, 본인 치료비는 500만원이다.

보험료는 10분 단위로 산정되며, 최대한 합리적인 금액으로 책정한다는 방침이다. 시간 산정은 라이더가 수행하는 각각의 배달 건에서, 배차 요청을 받은 시점부터 고객에게 음식 전달을 완료하는 시점까지의 배달 시간을 합산한다.

◆삼성카드, '홈플러스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홈플러스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홈플러스 삼성카드는 홈플러스 특화 혜택으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홈플러스 이용 금액의 최대 5%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5%, 전월 이용실적 40만원 미만일 경우 1% 결제일 할인이 된다.

전월 이용금액대별 월 할인한도는 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 시 3만원, 40만원 이상 시 2만원, 40만원 미만 시 1만원으로 조건 충족 시 연 최대 36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 외 가맹점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병원, 의원, 약국 등에서 의료비 결제 시 5% 할인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실적 40만원 이상 시 적용된다. 전월 이용금액대별 월 할인한도는 40만원 이상 시 5000원, 100만원 이상 시 1만원이다.

이외에도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8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할인한도는 5000원이다.

또한,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별도 멤버십 가입 없이 카드 한 장으로 홈플러스에서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VISA) 모두 1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