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티웨이항공, 대구·경북지역 학생들 만나 취업 노하우 전달회사 및 채용 소개·합격 성공기 등 정보 제공
▲ 티웨이항공은 지난 3일 영남대학교에서 열린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에 참석해 항공업계에 관심있는 취업 준비생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출처=티웨이항공

[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티웨이항공이 대구·경북지역 취업 준비생들을 만나 항공업계 채용과 진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티웨이항공은 3일 영남대학교에서 열린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에 참석해 항공업계에 관심있는 취업 준비생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가 주최하고 영남대 대학일자리센터 주관으로 개최됐다.

티웨이항공은 기업 채용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인사 담당자와 객실승무원 등 현직 선배들이 직접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한 점을 해소해주고 항공업계와 채용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명회에서 인사노무팀장이 티웨이항공 회사소개와 채용 전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으며, 현직 대구 베이스 객실승무원이 합격 성공기를 직접 소개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항공업계 진로를 희망하지만 실질적인 채용정보와 진로 프로그램의 기회를 얻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지방의 취업 준비생들에게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호평을 얻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역의 취업 준비생들에게 항공사 전반에 걸친 실질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공항에서 가장 많은 여객을 수송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2014년 첫 취항 이후 대구지역 노선을 전담하는 객실승무원을 별도로 채용해오고 있다. 이 외에도 일반직, 자회사 및 조업사 등 공항 내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인재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이가영 기자  |  young@econovill.com  |  승인 2019.12.05  10:22:44
이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이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