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KB자산운용, 'KB와이즈스타부동산펀드 3호’ 출시

KB자산운용은 25일 서울 시청옆 센터플레이스빌딩에 투자하는 'KB와이즈스타부동산투자신탁3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센터플레이스빌딩은 서울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1~2호선 시청역 인근 지역에 위치했다. 연면적 4만2539㎡(약 1만2868평) 규모의 대형 빌딩으로 2011년 7월에 준공했다. 현재 하나은행, 하나카드, 삼성화재 등이 입주해 있고, 98% 이상 임대가 완료됐다.

KB자산운용은 빌딩 내 상가를 제외한 오피스(4층~23층) 3만2720㎡(약 9897평)를 매입해 4~5년 동안 운영한 뒤 매각할 계획이다. 5년 동안 배당금은 연 6% 정도로 예상되고, 분배금은 6개월마다 지급할 예정이다. 펀드 설정 후 90일 이내에 한국거래소에 상장된다.

총 모집액은 789억원이다. 개인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500억원 규모를 모집하고, 나머지는 KB 금융계열사가 투자한다.  

신명재 KB자산운용 부동산 운용본부 상무는 "센터플레이스는 대표 핵심 업무지역인 도심권역에 위치해 입지가 탁월하고, 이 지역은 신규 오피스 공급량 감소로 임차 수요가 풍부하다"며 "앞으로 공모펀드 활성화를 위한 세제 혜택이 시행될 경우 개인투자자의 투자소득에 대한 분리과세와 세율 인하 등 추가적인 혜택을 기대할 수 있는 데다 임대로 인한 배당소득 외에 향후 매각 시 매각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LIFEPLUS 앱' 오픈

한화금융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는 25일 소중하지만 짧은 주말 가이드 역할로 큰 사랑을 받아왔던 'ZUMO'를 업그레이드한 'LIFEPLUS 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ZUMO는 '주말에 뭐하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여행, 취미, 나들이 정보 등 트렌디한 정보를 엄선해 추천하는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이다. 새 ‘LIFEPLUS 앱’은 여가, 레저 뿐 아니라 고객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강화해, 금융, 건강, 일상, 자기계발, 여행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형태 또한 기존의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의 '리스티클' 형태에 더해 영상, 음원, 블로그형 콘텐츠도 구현했다. 구체적으로 LIFEPLUS 앱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구독', '데일리 위젯', 'My Line' 등 톡톡 튀는 3가지 기능도 추가됐다. 

 유진투자증권, 리자드스텝다운형 ‘ELS(주가연계증권)’ 특판

유진투자증권이 총 20억 규모의 리자드스텝다운형 ELS(주가연계증권) 특판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여덟 번째 특판상품인 ‘제317회 ELS’는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 일본니케이225지수, 유로스탁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3년 만기 리자드 스텝다운 형태의 ELS로 발행 후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와 두 차례 리자드 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4.7%이며 리자드 상환 수익률은 세전 연 7.05%다.리자드 스텝다운형 구조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1~2차), 85%(3~4차), 80%(5차) 이상이면 세전 연 4.7%의 수익과 함께 조기상환이 이뤄진다.만기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세전 14.1% 수익률로 만기상환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