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스타트업
시그마체인 '미국으로'유사코그룹과 협력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이 미국 액셀러레이팅 기업인 유사코그룹과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블록체인 비지니스 업무 협력을 위해 1천만달러 투자자금 조성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시그마체인은 지난 7월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로 지정된 부산광역시의 ‘블록체인 기반 해양물류 플랫폼 서비스’에 자체 개발한 메인넷 솔루션을 공급한 기업이며 시그마체인의 기술표준인 ‘PASTA(PIA Alliance Standard Token Agreement)’ 기술을 활용해 AI 뷰티 커머스 플랫폼인 ‘엘픽스’(LFIX)와 베트남 전용 ‘스낵’(SNAC) 2가지 신규 디앱(DAapp) 서비스가 10월에 오픈한 바 있다.

▲ 시그마체인과 유사코그룹이 만났다. 출처=시그마체인

최근에는 비록 무산됐으나 위기의 싸이월드 이용자들에게 무상 백업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곽진영 대표는 싸이월드 창립멤버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휴스톤과 세인트루이스에 소재한 유사코그룹은 투자·기술·창업·기업·법률전문가 등이 모여 미국의 유수 Venture Capital 경영진과 함께 설립된 기업으로, 미국의 다양한 VC기업들과, 상공회의소, 민간 및 정부의 경제개발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현재 서울과 미국 세인트루이스, 로스엔젤레스, 휴스톤에 사무실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두 기업은 미국에서 새로운 블록체인 가능성을 타진한다는 각오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시그마체인이 미국으로 진출한다. 미국법인인 시그마체인 USA를 설립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액셀러레이터인 유사코그룹과 협업하여 1천만달러 투자자금 조성을 목적으로 미국시장에 진출을 하기로 하였다. 11월 중 미국본사에 가서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한영 유사코그룹 대표는 “시그마체인이 독자 개발한 자체 메인넷은 국제공인시험기관코라스(KOLAS)로부터 30만 TPS를 공식 인증과 특허 취득을 완료한 신기술인 DDPoS(이중위임지분증명) 알고리즘 등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1천만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정했다. 11월 중 미국 본사에서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며 “시그마체인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서비스 구축과 밀착 멘토링 등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빠른 시일내 구축하겠다"고 적극적인 의사를 밝혔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19.11.12  10:54:34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