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CJ프레시웨이, 당뇨인 위한 건강한 쿠킹클래스 개최당뇨교육캠프서 혈당 조절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 소개
   
▲ CJ프레시웨이의 당뇨인을 위한 쿠킹클래스 현장 모습. 출처=CJ프레시웨이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지난 8일 당뇨인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전북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개최된 쿠킹클래스는 (사)한국당뇨협회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이 함께 마련한 ‘당뇨교육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뇨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김혜경 CJ프레시웨이 전문 쉐프는 ‘곤약 쌈밥’, ‘실곤약 샐러드’ 등 수분 함량이 높고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곤약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했다. 당뇨 환자는 물론 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식단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윤수진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영양팀장은 “당뇨는 생활습관 질환으로 식단 관리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데, 요리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환자분들이 많다”면서 “CJ프레시웨이와 지속 협업을 통해 환자분들이 집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당뇨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병원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한 건강 식단을 통해 당뇨병 치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년간의 병원 환자식 운영 경험과 전문 치료식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쿠킹클래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자연 기자  |  nature@econovill.com  |  승인 2019.11.11  10:52:00
박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자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