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CES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CES 2020 혁신상 2관왕수소연료전지 드론 '최고혁신상'·수소 연료전지팩 '혁신상' 수상
   
▲ CES 최고 혁신상을 받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DS30. 출처=두산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CES 2020 혁신상'에서 '최고 혁신상'과 '혁신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드론·무인시스템' 부문에서 수소연료전지 드론 D30으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수소연료전지 드론 D30은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해 20~30분에 불과한 배터리형 드론의 비행시간 단점을 극복하고 드론의 활용폭을 크게 확장했다.

또한 '지속가능, 에코 디자인&스마트 에너지' 부문에서는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 DP30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환경 친화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두산은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 첫 참가해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매년 1월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에 앞서 28개 부문에 걸쳐 탁월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별해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각 부문별로 최고 점수를 얻은 1개 제품에 최고 혁신상, 기준을 넘는 점수를 얻은 제품에 혁신상이 주어지며, 수상한 제품들은 CES 기간 동안 이노베이션 어워드 전시관에 별도 전시한다.

두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내년 CES 참가를 앞두고 기술력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전시회에서 관련 업계가 두산에 크게 주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19.11.10  14:43:18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