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신영증권,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 선봬
   
▲ (신영증권, 우리은행, 신한생명, KB국민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신영증권,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 선봬

신영증권은 글로벌자산에 투자해 매 분기 일정 비율의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는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을 새롭게 선보였다.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은 주로 미국 시장에 상장된 고배당 위주의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투자해 수취된 배당금을 재원으로 매 분기말 평가금액의 세전 기준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상품의 운용 방식은 1차적으로 낮은 주가변동성과 꾸준한 배당이 기대되는 해외 ETF 등에서 자산규모, 거래량, 운용전략, 운용사 등의 기준과 과거 주가 추이 등을 고려한 계량적 분석을 통해 우량하다고 판단되는 종목을 선별한다.

이후 선별된 종목을 ▲글로벌 채권 ▲글로벌 대체투자 ▲글로벌 주식 자산군으로 분류해 각 자산군에 균등하게 투자 운용하며 지속적인 비중 점검과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투자자는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을 통해 미국 채권 및 우선주, 이머징 국채, 부동산리츠, 배당성장주 등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주로 미국 달러화 표시 자산에 투자하기 때문에 기존 투자가 원화자산에 집중된 투자자라면 투자 통화의 분산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기본일임보수는 연 1.3%(분기 단위 후취)이며, 별도의 성과보수는 지급하지 않는다.

◆ 우리은행, 모바일 전용 ‘우리사장님 e편한통장대출’ 출시

우리은행은 온·오프라인 기반 개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 전용 ‘우리사장님 e편한 통장대출’을 출시했다.

대출 대상은 우리은행으로 가맹점 매출대금을 입금받는 개인사업자로 외부 신용등급 4등급 이상이면서 자체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인 고객이다.

‘우리 사장님e편한 통장대출’은 가맹점 매출대금 인정금액과 신용등급별 한도를 고려하여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며, 사업기간이 1년이 채 안된 사업자에게도 최대 3천만원까지 한도를 지원한다.

또한, 매출대금 입금금액 최대 0.6%,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최대 0.4% 등 매월 실적을 집계하여 1.0%의 금리를 우대해 드리며, 이와는 별도로 국세청 모범납세자의 경우 추가 금리우대 0.1%를 지원한다.

‘우리 사장님e편한 통장대출’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서류를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고, 5만원 가량 수수료를 부담하며 VAN사를 통해 진행하던 가맹점 입금계좌 변경도 무료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마켓셀러, 무점포 창업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라인 기반 매출대금도 실적으로 인정하여 지원하며, 매월 매출대금 평균 입금액 및 대출연장 시 예상한도 정보를 SMS로 안내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 신한생명, ‘신한 초간편고지 암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을 간소화해 유병력 또는 고연령으로 기존 간편심사 암보험 가입이 어려운 고객도 가입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 ‘신한 초간편고지 암보험(무배당, 갱신형)’을 출시했다.

기존 간편심사 암보험은 3가지의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가입이 가능했다. 하지만 ‘신한초간편고지암보험’은 2가지의 조건만 충족하면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조건은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유무 ▲5년 내 암, 제자리암, 간경화로 진단·입원·수술 이력 유무이다.

또한 암 보장을 원하는 고령자를 위해 가입 가능한 나이도 80세까지 높였으며, 매 15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으로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유방암 및 전립선암 이외의 암’으로 진단 확정되면 1000만원의 진단급여금이 지급된다. 또한 유방암 진단시 500만원, 전립선암 진단시 200만원의 보장도 이뤄진다.

그리고 ‘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대장점막내암·비침습방광암으로 진단 확정시 진단급여금은 100만원이다. 암진단생활비 특약을 선택하여 가입하고 ‘유방암 및 전립선암 이외의 암’으로 진단 확정되면 생활자금이 매월 100만원씩 60회 확정 지급된다.

모든 보장은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시점에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면 지급금액의 50%만 지급된다.(유방암의 경우 180일 이내 진단확정시 50만원 지급). 또한 ‘유방암 및 전립선암 이외의 암’으로 진단 확정되면 이후 보험료는 납입이 면제된다.

◆ KB국민카드, 통신비 할인 '리브 엠 카드' 2종 출시

KB국민카드는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가상이동통신망(MVNO)’ 서비스 ‘리브 엠(Liiv M)’의 통신비 자동납부 시 월 최대 1만5000원이 할인되는 특화 카드 2종을 출시했다.

해당 신용카드로 리브 엠 통신비를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5000원이 할인된다. 통신비 자동 납부 신청은 카드 수령 후 리브 엠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자동 납부 신청한 통신비가 2건 이상인 경우 통신비를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마스터카드 브랜드가 탑재된 카드를 발급 받고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공항 라운지를 연 2회,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를 각각 월 3회, 연 12회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연회비는 2만원이며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고객센터 △리브 엠 발급 상담 전용 고객센터에서 하면 된다.

KB국민 리브 엠 체크카드의 경우 이 카드로 리브 엠 통신비를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000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6000원을 할인해준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11번가 △야놀자 △CU편의점에서 건당 5000원 이상 결제 시 3%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4000원까지 차등 제공되는 통합 할인 한도 범위 내에서 받을 수 있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11.09  17:16:06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