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투자가치 높은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 눈길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주택시장 규제 속에 높은 청약경쟁률로 가치가 입증된 일부 신도시·택지지구 내 수익형 부동산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지난 6월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송도 더샵 센토피아' 단지 내 상업시설은 최고 320대1의 경쟁률로 계약시작 하루만에 60개실이 완판됐다. 지난 7월 동탄2신도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공급한 '동탄역 롯데캐슬' 단지 내 상업시설인 '프런트 캐슬 동탄'은 계약시작 하루만에 110개실이 완판됐는데, 이들 상업시설의 공통점은 고강도 규제속에 높은 주택수요를 보인 지역인 점이다.

주거시설 흥행지는 상업용 토지 분양 열기로 이어지고 있다. 약 3만 가구에 달하는 주거시설 공급이 공급된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지난 7월 공급한 점포겸용 단독주택 용지 64필지는 평균 27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근 인천 분양시장의 돌풍 인천 루원시티에 9월 공급한 중심상업용지는 예정금액의 1.5배 금액에 낙찰되기도 했다.

업계전문가는 "신도시나 대규모 개발지들의 경우 새롭게 유입되는 수요자들을 위한 생활 인프라가 반드시 형성되어야 하는 만큼 상업·업무용 시설의 공급도 중요한 요소"라며 "최근 저금리 기조와 주택시장의 위축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주택시장의 흥행지를 눈 여겨 보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주택시장의 흥행으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추어진 곳에 공급되는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수 만 가구의 고정배후수요를 갖춘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가 투자수요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는 동탄2신도시 내 중심상업지역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에 위치하며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약 5200㎡ 총 60개실로 이루어져 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가 위치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는 동탄2신도시의 7개의 특별계획구역 중 하나로 수도권 남부 광역업무 중심지를 목표로 하는 곳이다. 세부적으로는 복합환승센터 건설, 입체복합 개발 방식의 업무지역 조성 등을 계획해 교통, 업무시설, 편의시설 등을 모두 갖춘 입지로 주거지로서도 각광받는 지역이다.

여기에 단지인근으로 동탄테크노밸리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 갖췄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첨단도시형공장 및 연구시설, 벤처 외투기업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한미약품을 비롯해 SH뷰택, 삼한일렉트로닉스, 현대다이모스연구소 등의 업무시설이 들어서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에 의하면 동탄테크노밸리의 조성이 완료될 시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춰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는 풍부한 배후수요 뿐만 아니라 오산천과 여울공원을 인접하고 있는 쾌적한 상업시설로써 안정적인 임대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기존의 동탄신도시와 동탄2신도시 사이를 가로지르는 오산천과 오산천변에 조성되는 여울공원은 동탄신도시 대표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는 유동인구의 효과적인 집객을 위해 상업시설을 도로와 접하는 4면 개방형 설계를 선보인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의 북쪽은 문화시설이, 서쪽은 여울공원이 인접하고 있어 주변 시설에 따라 다양하고 특색있는 상업시설 구성이 기대된다.

또한 여울공원과 인접하고 있는 서쪽 상업시설은 단지 내 상업시설에서 볼 수 없었던 '드라이브 쓰루' 설계가 적용되어 차량을 이용한 유동인구도 확보할 수 있는 특화설계를 갖추고 있다.

한편,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 홍보관은 화성시 동탄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보관 내에서 자세한 분양상담이 가능하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19.11.08  16:44:51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