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투교협, '알고 시작하는 주식투자' 책자 발간
   
▲ 알고 시작하는 주식투자 표지. 출처=투교협

[이코노믹리뷰=장은진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주식투자 경험이 적은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알고 시작하는 주식투자' 책자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책자는 크게 두 편으로 나뉜다. 1편 '주식투자 이해'에서는 주식투자 자세, 주가결정 요인, 성공투자 원칙, 투자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이어 2편 '주식투자 실제'에서는 주식투자 단계, 추세 읽기, 주도주 찾기, 실전 사례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설명을 쉽게 풀어냈다.

국내 주식거래는 2019년 사상 처음 활동계좌 2849만개, 경제활동인구2821만명을 초과했다. 주식 투자가 대중적 자산관리 수단으로 자리 잡은 모습이지만, 여전히 주식 투자를 장기적 관점의 투자(Time)가 아닌 단기·기술적 매매(Timing) 시각으로 보는 등 합리적인 '투자문화'로는 정착되지 못하고 있다.

이에 투교협은 '현명한 금융투자' 시리즈 두번째로 이번 책자를 발간했다. 전작 'ELS ETF ETN'이어 두 번째 발간하는 이 책자는 글로벌 경제 및 시장 상황 아래  자신의 투자성향을 잘 파악하고 기업 가치에 기초한 장기적이며 효율적인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자는 6일 수요강좌 집합교육 참석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모든 투자자가 손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현명한 금융투자'시리즈 코너에도 e-Book 형태로 게시할 예정이다. 

장은진 기자  |  jangej416@econovill.com  |  승인 2019.11.06  12:18:51
장은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장은진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