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NH농협은행, 'NH-BIG 콘테스트·어워즈' 개최전행 차원의 빅데이터 관심도 제고·데이터 분석문화 확산 촉진
   

[이코노믹리뷰=강민성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NH-BIG 콘테스트·어워즈'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NH-BIG 콘테스트·어워즈는 농협은행이 최초로 개최한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로, 데이터 분석역량을 갖춘 당행 임직원 100여 명이 참가해,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빅스퀘어’ 부문(자유주제)과 ‘OLAP’ 부문(실무 현업과 연계 주제)으로 나눠서 진행됐다.

‘빅스퀘어’부문 최우수상은 카드신용관리부 박현진 차장이, 우수상은 리스크관리부 이진우 차장·김대근 과장 팀과 카드기획부 박진희 차장, ‘OLAP’부문 최우수상은 마케팅전략부 오동락 차장이, 우수상은 마케팅전략부 임혜숙 차장이 각각 수상했고, 표창과 포상금이 수여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남영수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전행 차원의 빅데이터 관심도 제고와 데이터 분석문화 확산을 위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며, “2020년까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800명을 집중 육성해 빅데이터 선도은행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행은 데이터분석 전문가 육성을 위해 '서울대 빅데이터 과정'과 SAS, R, Phython 분석툴교육, 석박사 과정 등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해 5월 오픈한 빅데이터 플랫폼‘빅스퀘어’를 고도화하여 비정형·대용량 데이터 분석·AI기반의 머신러닝을 활용한 분석모형 개발 등의 데이터 활용 사업기반을 마련하는 등 데이터 인재 양성과 환경 조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강민성 기자  |  kms@econovill.com  |  승인 2019.11.06  09:58:29
강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강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