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미래에셋자산,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출시
   
▲ (미래에셋자산운용, KB생명, 한화투자증권. 신한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미래에셋자산,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정보기술(IT) 관련 기업 중 핵심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를 출시했다.

글로벌 증시는 클라우드, 자율주행 등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 지수 내 전기전자 업종의 시가총액 비중은 2008년 1월 15%에서 현재 30%로 지난 10여년간 두 배로 늘었다. 높아진 기술력과 국산화 기조와 맞물려 앞으로도 비중이 증가할 것이라는 게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전망이다.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는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IT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진입 장벽이 높은 기술이나 핵심기술을 국산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과 산업 내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 등이 투자 대상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IT기업을 비롯해 해당 기업에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거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도 투자 대상에 포함된다.

이 펀드는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코스피와 코스닥 종목 모두 포함되며 주로 반도체와 2차전지, 5G 통신장비 등 IT 관련 종목으로 구성된다.

■ KB생명, ‘toss 착한암보험’ 출시

KB생명보험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해 첫번째 토스 전용 상품 ‘(무)toss 착한암보험’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무)toss 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이란 명칭으로 KB생명보험의 온라인전용 ‘착한보험’ 시리즈의 암보험 중 하나다.

암진단 보험금은 고액암 6000만 원, 일반암 3000만 원, 소액암 및 특정암 600만 원을 지급하며 보험료는 100세까지 오르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 특성 상, 사업비가 낮아 40세 남자기준 100세 만기 전기납 조건의 경우, 보험료는 월 1만원 안팎이다. 해지환급금미지급형을 선택하는 경우, 보험료는 더욱 저렴하다.

토스 사용자는 앱 하단에 있는 ‘전체’ 탭을 클릭하고, 보험 메뉴의 ‘미니보험 가입’에 접속 후 ‘착한암보험’을 클릭하면 ‘무)toss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다. 토스 비회원은 토스 앱 설치 및 가입 이후 해당 암보험 확인이 가능하다.

토스는 월간 활성 사용자 1,000만 명 이상의 대표적인 금융 플랫폼으로 다양한 금융사와 제휴를 맺고, 계좌·카드·보험조회, 예·적금 등의 금융상품 개설, 투자 등 40종 이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신한카드, 밀레니얼세대 취향 겨냥 ‘D-day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소비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신한카드 D-day’를 출시했다.

디데이 카드는 밀레니얼 라이프스타일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세대 소비성향에 특화된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월 단위 소비성향 분석에서 벗어나 주 단위, 요일 단위로 혜택을 구성했다.

먼저 요일별 혜택은 각 요일에 지정된 영역에서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5%를 적립해준다.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적용되며 매월 최대 3만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 목요일에는 영화 예매, 금요일에는 요식업종 가맹점, 토요일에는 뷰티업종 가맹점, 일요일에는 온라인 쇼핑 이용금액 5%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버스와 지하철 이용금액 5% 적립은 요일에 상관없이 매일 제공된다. 아울러 월요일 오전 7시에서 오전 10시 사이에 스타벅스를 이용하면 최대 2000원을 할인해준다.

구독경제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멜론 음악 및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홈페이지에서 정기 결제를 신청해 디데이 카드로 결제하면 매월 최대 2000원씩 할인된다.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이용 금액이 2000원 미만인 경우 해당 금액만 할인해준다.

또한 디데이 카드로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공항 라운지에 본인과 동반자 1인까지 연간 1회 무료 입장 가능하다. 에어서울 공식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항공권 예매 시 2만원 할인 혜택도 연 3회까지 주어진다. 디데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8000원이다.

■ 한화투자증권, ‘페이코 스마트 CMA’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와 손잡고 ‘페이코 한화 스마트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서비스3를 출시했다.

이번 CMA(종합자산관리계좌) 서비스는 가입 시점부터 365일 동안 최대 300만 원까지 연 3.65%(세전)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300만 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도 연 1.20%(세전) 금리가 적용된다.

이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 신규 및 휴면 고객 2만 명을 대상으로 하며, PAYCO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으며 한화투자증권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고액 자산가의 전유물이었던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젊은층 고객에게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욱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 상무는 “페이코와 제휴해 증권사의 금융서비스에서 소외됐던 젊은 고객들에게 한화투자증권의 수준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의 금융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소비자를 위해 노력하는 한화투자증권이 되겠다”고 말했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10.26  17:17:54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