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SIDE > 전문가 칼럼
[이상준의 동안보감] 한번 생긴 여드름 흉터 없애기 어렵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 질환이라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으로 고민을 한다.

청소년기에는 호르몬으로 인해 과도한 피지 분비가 원인이 되어 여드름이 나고, 성인이 되고 난 이후에 여드름이 발생한다면 생활습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게 된다.

여드름은 치료와 더불어 세심한 생활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이 모공을 막으면 피지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기 때문에 외출이나 운동 후에는 이물질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바로 세안 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 여드름이 생기면 맨손으로 짜거나 뜯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

여드름 부위에 염증이 심해지고 붉은 자국과 흉터를 남기기 쉽기 때문이다.

여드름흉터는 피부의 비교적 깊은 층이 손상되면서 조직의 위축과 손실이 일어나 생긴다.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는 영구적인 손상이 많아 흉터는 한 번 생기면 원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어렵다.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 등이 생겼을 때는 초기에 치료하여 가능한 피부에 흉터를 남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여드름 흉터는 색소침착, 패인흉터, 튀어나온 흉터등이 있으며 특히 패인흉터는 송곳형, 박스형, 롤링형 등 다양한 형태의 흉터가 있다. 보통 한 가지 유형으로 나타나지 않고 여러 가지 흉터가 혼재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개개인에 따라 정확한 진단 및 그에 따른 맞춤형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 여드름 흉터 치료는 주로 프락셀 레이저를 활용 했지만,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 표면에 열을 침투시켜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얕은 흉터에는 효과가 있지만 다양한 모양과 깊이의 흉터를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다.

대표적인 여드름 흉터 치료로는 공기압 복원술이 있다.

공기압 복원술은 여드름 흉터 부위에 공기압 스트림(Stream)으로 특수물질을 주입하여 딱딱하고 엉켜있는 흉터 조직을 풀어주고 스카레이저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것으로, 다양한 모양과 깊이, 분포로 나타나는 여드름 흉터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함몰이 심한 여드름흉터는 꺼진 진피층에 특수 물질을 주입해 복원하고, 롤링 흉터와 같이 완만한 흉터는 재생성분을 침투시킨 후 스카레이저로 주변 정상 피부와 균형을 맞춘다. 튀어나와 딱딱하게 변한 여드름흉터는 마이크로 제트 스트림으로 촘촘하게 구멍을 내고 스카레이저로 매끄럽게 마무리한다. 여드름흉터 유형과 심한 정도에 따라 주입하는 특수물질을 다르게 적용하고 레이저 깊이를 미세하게 조절해 치료한다.

이상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  |  anaderm@hanmail.net  |  승인 2019.10.27  09:30:33
이상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이상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