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을 아시아 지역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즈니 팝 타운은 지난 4월 국내 시장에 출시돼 모바일게임 팬들과 디즈니 IP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디즈니 팝의 해외 현지화 버전이다. 

지난 달 24일 시작한 아시아 전역에서 사전 예약자 수 300만명을 돌파하며 자사의 해외 지역 최대 기록을 세우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 디즈니 팝 타운 출시 이미지. 출처=선데이토즈

특히 선데이토즈는 일본 시장에서의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디즈니 팝 타운은 디즈니 IP 기반의 코스튬 관리, 이용에 대한 편의성을 확대했으며 일본 이용자들이 즐길 룰렛 미션 등 특화 콘텐츠를 신설했다. 또한 월트디즈니 컴퍼니 본사의 시나리오 작업 참여와 디즈니 재팬의 현지 번역 감수 등의 협업으로 일본은 물론 아시아권에서 통할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이정현 PD는 “디즈니 팝 타운은 해외 이용자들의 플레이와 이용 환경에 꼭 맞춘 다양한 현지화 콘텐츠를 담아내며 대중성을 극대화한 모바일 게임”이라며 “사전 예약으로 검증된 호응을 캐주얼 게임과 디즈니 IP 팬들에게 전하며 인기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첫 콘텐츠로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알라딘 등 인기 IP를 활용한 퍼즐 스테이지와 코스튬을 선보인 디즈니 팝 타운은 아시아 전역에서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 몰이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