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AR
볼보, 친환경 러닝이벤트 ‘헤이, 플로깅’ 개최참가비 전액 환경재단 기부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울시 반포 한강공원에서 개최한 친환경 러닝 이벤트 ‘헤이, 플로깅 (2019 HEJ, PLOGGING)’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주최한 친환경 러닝 이벤트 ‘헤이, 플로깅 (2019 HEJ, PLOGGING)’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14일 볼보는 서울시 반포 한강공원에서 박원순 서울시장, 야콥 할그렌 주한 스웨덴 대사,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약 1000여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볼보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일상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작은 변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된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다(Plocka Upp, 플로카 업)’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작은 환경 운동 활동을 의미한다.

특히 서울시와 주한 스웨덴대사관이 후원하고 터치포굿, 스페이스SEON, 아름다운커피, OTB크리에이티브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 및 비영리 기업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가한 1000여명의 참가자들은 총 6km의 코스를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러닝 플로깅’과 왕복 2.6km코스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워킹 플로깅’으로 나눠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했다.

또한 약 10여개의 친환경 사회적 기업들이 참가해 ▲버려지는 영화포스터로 만든 비즈 팔찌 ▲자투리가죽으로 만드는 북극곰 엽서 ▲폐현수막으로 만드는 에코메시지 가방과 디자인 키링 ▲커피 찌꺼기로 만드는 부엉이 점토인형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업사이클링(새활용) 콘텐츠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여졌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삶은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줘야 하는 가장 가치 있는 유산”이라며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로서 시작한 ‘헤이, 플로깅’ 운동에 보다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김덕호 기자  |  pado@econovill.com  |  승인 2019.10.14  16:05:57
김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덕호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