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BNK경남은행, 연 3.4% ‘주니어Dream적금’ 출시
   
▲ (BNK경남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BNK경남은행, 연 3.4% ‘주니어Dream적금’ 출시

BNK경남은행은 10일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에 부응해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들의 꿈을 응원하는 상품으로 ‘주니어Dream(드림)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유적립식적금상품인 주니어Dream적금은 신규와 만기시 명시된 조건충족 여부에 따라 우대 금리가 제공된다.

신규시 ▲첫 거래 고객 0.80%p ▲가족 추가 가입 0.20%p ▲특별 우대 금리 0.20%p(2개월 한시적), 만기시 ▲스쿨뱅킹 신용(체크)카드 납부 0.20%p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0.20%p가 적용된다.

우대금리 1.60%p를 모두 제공받을 경우 3년제는 최고 연 3.40%, 2년제는 최고 연 3.30%, 1년제는 최고 연 3.20% 금리(세전)를 기대할 수 있다.


주니어Dream적금은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월 1000원 이상 3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불입하면 된다.

마케팅추진부 이강원 부장은 “주니어Dream적금은 첫 거래만 하더라도 0.80%p에 달하는 우대금가 제공돼 비교적 높은 금리 기대가 가능하다.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미성년자와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주니어Dream적금 출시를 기념해 가입자 6000명에게 안전우산을 선착순 지급한다.

 

■ KB국민은행, 'KB X BTS 적금Ⅱ', 'KB국민 BTS체크카드' 출시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금융상품 'KB X BTS 적금Ⅱ'와 'KB국민 BTS체크카드'를 오는 14일부터 6개월간 판매한다. 이 적금은 초회 1만원 이상 매월 10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부터 최대 3년까지다. 가장 큰 특징은 본인의 꿈을 담은 '버킷리스트'와 '펀세이빙(Funsaving)'이다.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 내의 상품 전용관에서 본인의 버킷리스트와 납입 목표금액 설정이 가능하다.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금융상품 'KB X BTS 적금Ⅱ'와 'KB국민 BTS체크카드'를 방탄소년단 데뷔일과 멤버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특별 우대이율(연 0.1%포인트)을 제공한다. 우대이율을 제외하면 금리는 최고 연 2.6%(3년제, 10월 14일 기준)가 적용된다.

 

■ 하나카드, '울산페이(울산사랑상품권)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10일 울산페이(울산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울산페이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울산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울산페이 체크카드는 울산페이 가능 가맹점에서는 울산페이로, 울산페이를 지원하지 않는 가맹점에서는 체크카드 형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게다가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 혜택이 기본 제공돼 편의점, 베이커리, 커피, 대중교통 이용시 월 최대 5000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하나카드는 울산페이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0일까지 울산페이 체크카드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 하나머니를 12월에 적립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10.10  15:30:28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