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정호영 사장을 새로운 사령탑으로 세운 LG디스플레이가 전체 임원 25%를 감축하는 고강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LG디스플레이는 4일 조직개편을 통해 조직의 민첩성과 운영의 효율성을 한층 높여 시장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로의 사업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통상 연말에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진행했지만, 최근 실적 악화로 정호영 사장이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되면서 비교적 이른 시기에 조직개편을 진행했다.

LG디스플레이는 유사 조직을 통합하고 단순화하는 등 '조직 슬림화'를 진행, 전체 임원·담당 조직의 약 25%를 감축했다. 이를 통해 조직 간 시너지를 높이고, 의사결정과 실행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OLED로의 사업 구조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LCD(액정표시장치) TV 개발 조직을 통합하는 등 LCD 관련 조직을 축소했으며, 이에 따른 자원은 전략 사업인 대형 OLED 및 중소형 P-OLED 사업 분야로 전환 배치한다.

LG디스플레이는 미래 준비 차원에서 CTO(최고기술책임자) 산하 조직도 재편했다. 미래 디스플레이 개발에 필요한 선행기술 및 핵심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CTO 산하 △기반기술연구소 △디스플레이 연구소 등 2개 연구소 체제로 재편해 연구개발(R&D) 기능을 강화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신속한 의사결정 및 빠른 실행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뼈를 깎는 노력과 체질 개선을 통해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제품 및 기술력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 TV∙모바일∙IT 등 3개 사업부 체제는 현행대로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