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포스코 건설이 지난 25일 필리핀 관광부 은퇴청과 시공 중인 ‘더샵 클락힐즈’ 파트너 시설물 지정 협약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협약 체결 모습. 출처=포스코건설

이 협약으로 ‘더샵 클락힐즈’와 계약한 사람들 중 필리핀 은퇴이민을 고려하는 경우 5만달러를 예치하고 은퇴비자를 취득한 후 해당 예치 자금으로 더샵 클락힐즈를 구입할 수 있다. 또 비자 만료기간 없이 필리핀 체류도 가능해진다.

포스코 건설은 필리핀에서 무기한 체류가 가능한 은퇴비자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2만달러를 영구적으로 예치하거나, 5만달러를 임시로 예치해야 하는데 이번 더샵 클락힐스가 은퇴 시설물에 등록되면서 추가 예치 부담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필리핀 은퇴비자 발급시 노동부에서 외국인 노동 허가서(AEP, Alien Employment Permit) 또한 발급 가능해져 현지에서 노동 등에 대한 제약도 받지 않는다. 은퇴비자 하나에 본인 외 부양가족 2명까지 등록할 수 있어 경우에 따라 가족 이민도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은 은퇴 비자 취득 시 소요되는 두 달 가량의 기간을 한달로 줄이기 위해 현재 필리핀 은퇴청과 협의중이다. 향후 비자 발급을 위한 행정절차에 걸리는 기간도 더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필리핀 클락 내 최고층 최대규모의 아파트인 더샵 클락힐즈는 지하 1층~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동, 스튜디오에서 4Bed 타입까지 총 552가구로 구성됐으며 1인 가구뿐만 아니라 4인 가족까지 용도에 따라 평면을 선택 가능하다. 또 내진설계기준 최고등급인 ZONE 4(진도 7.62)로 설계돼 지진 위험으로부터도 안전하다.

더샵 클락힐즈의 샘플하우스는 필리핀 현장에 마련돼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현장은 Abacan and Chico St. Clark Freeport Zone, Pampanga, Philippines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국내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39, 2층에 위치해 있다. 더샵 클락힐즈의 준공은 20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