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B자산운용, 우정사업본부, DB생명, 한국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KTB자산운용, ‘글로벌멀티에셋인컴EMP펀드’ 선봬

KTB자산운용은 중위험, 중수익 펀드인 ‘KTB글로벌멀티에셋인컴EMP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을 선보였다.

이 펀드는 미국 주식을 중심으로 스타일, 섹터 ETF 등에 투자해 자본이득을 추구함과 동시에 글로벌 국채, 크레딧, 주식형 인컴 ETF 등에 투자해 안정적인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증시 급락에 따른 주식 투자 리스크가 커지면서 인컴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컴펀드는 채권, 고배당주, 리츠, 우선주 등에 분산 투자해 이자와 배당, 임대수익 등의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KTB글로벌멀티에셋인컴EMP 펀드의 목표 수익률은 연 6%±3%pt 수준이며, 목표변동성은 7%로 주식시장 변동성의 절반 이하로 안정적인 운용을 목표로 한다.

분산투자가 가능한 상장지수펀드(ETF)를 주된 자산으로 활용해 시장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전체 자산의 60% 이상을 인컴형 자산(글로벌 채권, 크레딧, 주식형 인컴 등)에 투자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주식시장에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 및 전략(스타일 투자 및 주식섹터/지역배분/Theme 투자 등)을 활용하여 플러스 알파 수익을 추구한다.

■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가치모아적금’ 출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저축에 여럿이 참여할수록 혜택이 커지고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체국 가치모아적금’을 출시했다.

‘우체국 가치모아적금’은 동호회, 모임 활동 등을 위해 여러 사람이 함께 저축할수록 유리한 적립식 예금이다. 여러 명이 자동이체 약정을 하거나 목표금액을 설정하고 달성할 경우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케팅 활용 동의, 우체국 여행특화체크카드 이용, 비대면 채널 가입, 재가입 우대 등 우체국 금융서비스 이용에 따라 우대금리 혜택이 추가된다.

가입 고객에게는 자동이체 알림서비스, 모임적금 알림서비스, 통장별칭서비스, 우체국 외화배달서비스 이용 혜택 등 단체이용에 특화된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실명으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저축 한도는 월 300만 원까지로 우체국 창구, 인터넷, 스마트뱅킹으로 가능하다.

■ DB생명 '간편가입 알행종 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DB생명은 고령자, 유병력자도 간편심사에 의해 가입 가능한 ‘(무)간편가입 알행종 플러스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3가지 고지항목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 계약심사 및 건강검진에 대한 부담으로 보험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령자나 유병력자를 위해 개발된 상품이다.

또한,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으로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 시 일반 종신보험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은 대신 낮은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DB생명 관계자는 “질병, 수술이력 및 연령제한으로 인하여 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의 보장 니즈에 맞춘 상품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투자증권, ‘더모아 체크카드’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신규 CMA 체크카드인 '더모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는 한국투자증권이 거래 고객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내놓은 첫 자체 브랜드 체크카드다.

이 상품은 가맹점을 두루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다. 전월 사용실적에 관계없이 국내 가맹점 어디에서나 사용한 금액의 0.3%를 최대 월 1만원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카드 사용이 많은 대형마트, 커피전문점에서 이용한 건에 대해서는 5~7% 캐시백을 월 1만원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한국투자증권 CMA계좌를 보유한 만 14세 이상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박원옥 WM전략본부장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고려하면서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추구하는 20~40대 젊은 고객층에서 체크카드 활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더모아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