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현대건설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10번지 일원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의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투시도. 출처=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까지 이루어진 6개 동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은 59㎡, 76㎡의 두 유형으로 총 303세대 규모다. 평형별 면적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인 59㎡는 153세대, 76㎡는 150세대로 구성되며 전 세다가 환기성을 갖춘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될 예정이다. 단지의 60% 이상이 남향 위주의 배치로 배치됐으며, 일조권과 사생활 보호 역시 고려해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단지에는 피트니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지하에 세대창고도 구비해 무겁고 부피가 큰 개인용품을 편리하게 보관 가능하다.

각 세대별로 4베이, 판상형 구성은 물론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일부타입) 등 수납공간도 최대한 넓혔다. 전용 76㎡의 경우 유상옵션인 대형 드레스룸 선택제 및 알파룸을 활용한 와이드 다이닝형 주방 평면 선택제도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집을 제어할 수 있는 하이오티(Hi-oT) 시스템도 도입돼 조명과 가전을 키고 끌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주차알림은 물론 외출 시 조명과 가스, 난방 등을 제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유상옵션으로 세대 내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이 설치 가능하며,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도 역시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안양구도심과 평촌신도시와 근접해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안양1번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종합운동장 등과도 인접해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쾌적한 그린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단지 근처에는 비봉산을 오르내릴 수 있는 비봉산 등산로와 임곡공원, 안양천, 학의천, 비산체육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특히 임곡공원은 개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원 내 조경시설과 휴양시설, 운동시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생활 여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안양동초등학교가 자리해 있다. 임곡중학교 역시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할 정도 가깝다. 이 외에도 양명고, 양명여고, 대림대학교 등 역시 단지 인근에 위치한 학교들이다. 안양시립비산도서관, 평촌학원가도 이용하기 쉬운 곳에 있어 좋은 교육여건 역시 갖추고 있다.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다. 1번국도와 경수대로를 이용해 안양 중심권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등 주요 도로로의 접근도 쉬워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더불어 광역버스, 마을버스 대중교통 수단 역시 잘 발달돼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2021년에 착공해 2025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 복선전철 등의 교통 개발 호재로 교통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작년 말 국토교통부가 고시한 해당 복선 전철은 총 34.1km, 정거장 11개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개통시 안양역에서 광명역(KTX)까지 2개 정거장, 약 7분 정도면 도착 가능해진다. 따라서 광명역을 통해 경부선은 물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 등을 통해 전국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 판교역(신분당선)까지는 5개 정거장, 약 18분이면 도달가능해져 판교 생활권에 편입된다. 판교역에서 강남까지 빠른 이동도 가능해 강남 접근성도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12 일대에 마련되며 오늘 10월에 개관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769 한스하임 101호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