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민족의 명절 추석, 연휴기간 고향에 가 친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큰 마음먹고 스마트폰 하나 안겨드리는 것은 어떨까? 떡두꺼비같은 손주는 당장 안겨드리지 못해도, 삐죽 인사만 하고 삼삼오오 PC방으로 향하는 조카들의 마음을 휘어잡지는 못해도, 스마트폰 하나 정도는 마련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큰 마음 먹고.

▲ 부모님은 가성비 스마트폰이 제격이다. 출처=SKT

부모님 스마트폰, 역시 가성비
부모님 세대의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에도 변화가 생겼다. 소위 ‘실버 서퍼(Silver Surfer, 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고령층)’로 불리는 요즘 부모님 세대는 동영상을 보기에 좋은 화면이 크면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단말을 선호한다.

갤럭시 와이드4 VIVA에디션’(와이드4 VIVA에디션)은 29만92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대화면 스마트폰이라는 장점이 있다. 전작인 갤럭시 와이드3 구매 고객 분석 결과 50대 이상 고객이 약 65%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탁월한 선택이다. 시니어 타겟의 맞춤형 UI와 UX를 탑재했으며 음원300곡이 기본 저장된 VIVA뮤직 등 다양한 기능이 눈길을 끈다.

통신사의 프로모션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아직도 2G폰을 부모님이 쓰신다면 과감한 통신사 선택을 권하자. SK텔레콤의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은 이원화해 고객이 본인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2G 가입자는 서비스 전환 시 30만원의 단말 구매 지원금과 24개월간 매월 요금 1만원 할인, 혹은 24개월간 매월 사용 요금제 70% 할인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결합할인이나 각종 복지할인도 중복 적용된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으니 꼼꼼히 살피자.

▲ 갤럭시A90 5G가 답이다. 출처=삼성

2030? '고성능'
2030 세대는 주머니 사정이 얇으면서도 고성능 스마트폰이 아니면 돌아보지도 않는 디지털 전사들이다. 갤럭시A90 5G가 제격이다.

갤럭시A90 5G는 5G를 즐길 수 있는 중저가 스마트폰이다.  6.7형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와 갤럭시A 시리즈에 새롭게 선보이는 체크 패턴을 매치한 트렌디한 디자인, 최신 5G 이동통신, 트리플 카메라, 고성능 모바일 AP 등 스마트폰 필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4800만 화소의 기본 카메라와 123도 초광각 카메라, 심도 카메라 등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3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 스냅드래곤 855와 6기가바이트(GB) 램, 128GB 내장 메모리, 4500mAh 배터리, 25W(와트)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삼성 페이, 온스크린 지문 인식, 빅스비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갤럭시A90 5G는 화이트·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며, 가격은 89만9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