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 엔씨소프트는 5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2nd IMPACT(세컨드 임팩트)'룰 열고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사진=임형택 기자

엔씨소프트는 5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2nd IMPACT(세컨드 임팩트)'를 열고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 5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2nd IMPACT(세컨드 임팩트)'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CCO가  '리니지2M'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임형택 기자

리니지2M은 2003년 출시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의 정통성을 이은 모바일 게임이다. 엔씨(NC)는 기존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 기술을 적용한 리니지2M을 선보였다.

리니지2M은 ▲모바일 최고 수준의 4K UHD(Ultra-HD)급 풀(FULL) 3D 그래픽 ▲모바일 3D MMORPG 최초의 충돌 처리 기술 ▲플레이를 단절시키는 모든 요소를 배제한 심리스 로딩 ▲1만명 이상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모바일 최대 규모의 원 채널 오픈 월드 등을 구현했다.

▲ 사진=임형택 기자

또한 엔씨(NC)는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PURPLE)'을 첫 공개했다.

퍼플은 디바이스와 플랫폼의 제약이 없는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를 지향한다. ▲모바일 게임은 PC에서 완벽하게 구동 ▲PC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픽 품질과 성능 ▲강화된 커뮤니티 시스템 ▲게임 플레이와 라이브 스트리밍의 결합 ▲엔씨(NC) 모바일 게임 최적화 및 강력한 보안 서비스 등이 특징이다.

퍼플은 커뮤니티와 게임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 짓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에 접속해 있지 않아도 게임 중인 친구들과 실시간 게임 상황을 전달받을 수 있는 '게임 연동 채팅'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10만 명의 이용자들이 한데 어우러져 소통하는 'MMORPG 스케일'의 커뮤니티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엔씨(NC)는 오는 5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니지2M 사전 예약을 동시 진행한다. 리니지2M은 2019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 5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2nd IMPACT(세컨드 임팩트)'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CCO가  '리니지2M'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임형택 기자
 
 
 
 
 
 
 
 
▲ 사진=임형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