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삼성전자, 8월 건조기 판매량 연초대비 3배↑계절적 요인에 구애받지 않고 판매 호조
   
▲ 삼성전자 건조기 그랑데. 출처=삼성전자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의 건조기 제품군이 비수기인 여름철에도 판매량이 연초 대비 3배 늘어나며 순항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건조기 8월 판매실적이 1월과 비교해 약 3배 증가한 이유로 계절적 요인에 구애받지 않는 점을 꼽았다.

삼성전자 건조기에 대한 해외 매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제품평가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삼성건조기가 표준, 소량·쾌속, 이불, 섬세 의류 건조 등 전 코스에서 완벽한 건조 결과를 보였다"고 호평했다.

이 매체는 삼성전자 건조기가 완벽한 건조 기능 이외에도 에어살균, 구김방지 등 다양한 기능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선정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미국 리빙 전문지 더스프루스는 '2019년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9선'에서 삼성 건조기와 세탁기를 종합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대용량 건조 기능을 갖추었으면서도 크기가 좁은 세탁실이나 장 안에 세트로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고, 12가지의 다양한 건조 기능과 온도 조절 옵션이 장점이라고 호평했다.

앞서 7월에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19 디자인 어워드'에서 삼성전자 건조기가 세탁기와 함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도어와 컨트롤 패널이 일체형으로 보이는 유려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조작 부위를 '와이드 컨트롤'로 크게 만들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 것이 선정 이유로 꼽혔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19.08.28  11:00:00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