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투자자산, NH농협은행, DB생명, 삼성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키움투자자산, ‘히어로즈 유럽오피스 부동산펀드’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정부기관 임차 오피스에 투자하는 부동산 공모 펀드인 ‘키움 히어로즈 유럽오피스 부동산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가 투자하는 부동산 자산 ‘Queens Towers’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소재한 오피스 빌딩이다. 네덜란드가 최상위 신용등급(AAA, S&P 기준)을 보유한 국가라는 점과 해당 오피스의 주요 임차인이 네덜란드 사회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UWV(고용노동기구)라는 점에서 자산의 안정성이 높다.

‘키움 히어로즈 유럽오피스 부동산펀드’는 기대 현금흐름이 양호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Queens Towers는 현재 임대율이 약 100%에 달하며, 평균 잔여만기 9.5년 수준의 장기임대차계약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펀드 투자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임대수익을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다. 키움자산운용은 올해 7월말 현재 기준 Queens Towers의 전체 면적의 99.7% 임차중이라고 전했다.

펀드의 만기는 5년 6개월로 자산이 만기 이전에 매각될 시 조기청산도 가능하다. 펀드의 이익분배금은 6개월 단위로 지급할 예정이다. 해외 부동산 펀드 특성상 환율에 따른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투자원금에 대해서는 100%, 이익분배금에 대해 50% 이상 수준으로 환헤지를 할 계획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Queens Towers는 인근에 정부 행정기관뿐만 아니라 유니버셜, 알리안츠 등 각종 글로벌 기업들이 소재해 있는 암스테르담 핵심 오피스 권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대중교통(트램, 버스, 지하철역)과 도보 2~6분 거리의 편리한 교통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는 좋은 입지의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암스테르담은 브렉시트 이후 런던에 대한 대체 수요 지역으로 꼽히는 투자 유망지역으로서, 5%의 정도의 낮은 공실률과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임대료를 바탕으로, 향후에도 가격 상승에 대한 추가적인 여지가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 NH농협은행, ‘NH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NH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을 출시했다.

NH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은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의 가치를 평가하고 담보로 취득해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운전자금을 지원하는 지식재산권 전용 대출상품이다.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의 가치평가수수료는 특허청과 농식품부, 농협은행이 부담해 대출신청인의 가치평가 비용부담이 없고, 최대 1.50%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일시상환은 1년, 할부상환은 5년 이내로 운영한다.

또한 IP금융컨설팅(국내·해외 전략특허 확보 컨설팅)과 기업경영컨설팅(재무·경영전략·인사조직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기업이 지식재산권의 가치를 토대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금융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의 동반자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DB생명, '알차고행복한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DB생명은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선택권과 혜택을 제공하는 ‘(무) 알차고행복한플러스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상품으로 납입기간 내에 해지시 일반 종신보험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은 대신 동일한 보장을 받으면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이 상품은 ‘기본형’, ‘실속형’, ‘기납입플러스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하였으며, 특히 ‘기납입플러스형’은 고객의 원금보장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여 사망시 가입금액의 100%와 이미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 100%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DB생명 관계자는 “고객의 라이프사이클과 니즈에 따른 맞춤형 상품구성을 통해 종신보험 고유의 기능에 충실한 상품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선택권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 삼성카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카드’ 출시

삼성가드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함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삼성카드’는 신세계그룹의 프리미엄 아울렛부터 백화점, 대형마트, 창고형 할인점, 편의점까지 고객의 일상에 필요한 쇼핑 채널의 할인 혜택을 담고 있다. 또한, 주유∙커피∙영화∙병원 등 다양한 생활 친화 업종에서의 할인 혜택까지 갖췄다.

이 카드의 특화 혜택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금액대별 월 할인횟수는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시 1회, 80만원 이상 시 2회, 120만원 이상 시 3회로 조건 충족 시 월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통합 할인횟수는 연간 12회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5% 전자 할인쿠폰을 월 최대 6매 받을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 월 2매, 신세계백화점 이용금액 1000원당 신세계포인트 2포인트 적립 등이 제공된다.

이에 더해 이마트∙트레이더스∙이마트24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시 3%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 금액대별 월 할인한도는 40만원 이상 시 5000원, 80만원 이상 시 1만원, 120만원 이상 시 1만 5000원이다.

이외에도, 주유 할인은 물론 커피 전문점, 영화관, 병원∙약국 등 생활 친화 업종에서도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이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