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굿뉴스
대학생 취업 고민 “같이 나누고, 걱정 줄이고”  KT&G, 대학생 취업 상담 프로그램 ‘커리어다이닝’ 참가자 모집
   
▲ 출처= KT&G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KT&G가 대학생들의 취업 고민을 듣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KT&G는 오는 8월 7일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2학년에서 4학년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상상 커리어다이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상상 커리어다이닝’은 KT&G가 대학생들을 위해 개발한 취업 상담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대기업 현직 실무자와의 심층 상담을 통해 향후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받고 구체적인 취업 목표를 세울 수 있다.

KT&G가 지난 5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취업 준비를 위해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취업 시장을 먼저 경험한 현직자의 조언’이 1위(41.4%)에 뽑혔다. 상상 커리어다이닝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춘 프로그램이다. 최근 대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의 유명 식당을 빌려 전문가들과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하고 취업에 대한 고민과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배려한다.

상상 커리어다이닝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상상univ.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각 30명씩 총 150명이 선발되며,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기간 중 지역별로 1회 개최된다.

KT&G 관계자는 “취업 선배들과의 상담을 통해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나가는 것이 최근 취업을 준비하는 트렌드”라면서 “향후에도 대학생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용기를 얻고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상상 커리어다이닝’ ‘마케팅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19.07.25  09:37:48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