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SKT-서강대, 5G 시대 AI 인재 양성 맞손온라인 커리큘럼 기반 산학협력 프로그램 확대

[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SK텔레콤이 대학과 손잡고 AI 전문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 SK텔레콤은 서강대학교와 AI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 문연회 기업문화센터장(왼쪽)과 서강대학교 전도영 공학부 학장.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은 서강대학교와 AI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일 한양대와 AI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을 약속한 이후 약 보름만이다.

양측은 온라인 AI 커리큘럼 개설 산학 공동 연구 추진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서강대는 학부에서 대학원까지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수준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2학기부터 인공지능 연계전공, 컴퓨터공학과 각 학부 정규 과정과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온라인 과목을 개설한다.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 기반 기술을 활용해 직접 서비스를 개발하는 실습 과제를 수행한다. 우수 과제로 선정되면 실제 SK텔레콤의 AI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사업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협력으로 SK텔레콤과 서강대는 기업과 대학이 함께 만든 AI 실습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산업 현장에 필요한 실무 역량도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도영 서강대학교 공학부 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최신 AI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수행하는 프로젝트가 SK텔레콤에도 직접 활용돼 진정한 산학 협력 교육의 장이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연회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은 “전 세계가 AI 경쟁에 돌입한 상황에서 글로벌 AI 석학을 육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SK텔레콤은 기업과 대학이 함께 나서서 5G 시대를 이끌 AI 분야 인재 지원에 앞장서는 모범 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정다희 기자  |  jdh23@econovill.com  |  승인 2019.07.17  13:53:41
정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정다희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