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기업은행, 자란다 제휴 ‘방문 선생님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12일 아이 돌봄·배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란다’와 제휴해 방문 선생님을 위한 ‘자란다 체크카드’와 ‘자란다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가정에 방문하는 청년층 선생님의 수요에 맞춰 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중교통 이용 할인, 커피전문점 10% 할인 및 영화관 4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장서정 자란다 대표는 “자란다는 수요자인 아이와 학부모에게 서비스를 제공할뿐 아니라 공급자인 대학생, 청년층에게 각자의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며 “선생님들에게 최저 임금 대비 1.2~2배의 임금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 및 능력계발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선생님 전용 카드 출시의 의미를 설명했다.

자란다는 돌봄과 배움이 함께 필요한 4세부터 13세 아이에게 성향 맞춤 대학생·전문선생님을 매칭하는 서비스이다. 모바일 앱을 통해 아이 성향과 필요한 수업 내용을 작성하면 수도권에 거주하는 18,000여명의 선생님 가운데서 엄선된 3,000 여명의 선생님 풀에서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맞춤 선생님을 추천받을 수 있다.

기존 방문수업이나 아이돌보미 서비스에서는 정해진 커리큘럼과 선생님에 아이를 맞춰야 했던 것에 반해, 자란다에서는 40,000건 이상의 매칭 데이터를 통해 아이의 연령, 성향, 관심사 맞춤 선생님을 1회 또는 정기적으로 찾을 수 있어 부모님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

지난 2016년부터 부모님을 위한 웹사이트 와 부모님 앱을 통해 선생님과 아이들을 연결하고 있으며, 전문 방문 상담을 위해 고객지원센터를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 유진투자증권, SK플래닛과 `시럽(Syrup) 전용 펀드몰‘ 오픈

유진투자증권은 12일 SK플래닛과 함께 `시럽(Syrup)` 전용 펀드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전용 펀드몰에는 약 350여개의 주요 공모펀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자사 금융상품실에서 선별한 `추천펀드`, `기간별 수익률 상위 펀드` 등 이용자들이 펀드를 선택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만날 수 있다.시럽 이용자들은 앱 내 전용 펀드몰 배너를 클릭 후 유진투자증권 시럽 전용계좌 개설과 간편비밀번호 6자리 등록하면 펀드에 가입할 수 있한다. 시럽 앱 외에도 OK캐쉬백 앱을 통해서도 전용 펀드몰 접속이 가능하다. 이달 말까지 전용 펀드몰을 통해 신규 계좌를 개설하고, 10만원 이상 입금하면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50만원 상품권, 제빙기 등을 경품 제공한다.펀드몰을 통해 온라인 펀드(AE/CE/E클래스)에 가입하면 금액대별 OK캐쉬백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 우리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 신설

우리은행은 12일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를 위해 오는 15일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한다고 밝혔다.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PB 업무에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30여명의 상담원으로 구성된 종합상담센터로 우리은행 퇴직연금부에서 운영한다.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고객군을 ▲만기 도래 상품 보유 고객 ▲저금리 상품 보유 고객 ▲손실이 난 고객 등으로 분류하고 고객별 1:1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자산관리센터는 상담관리 시스템을 통해 영업점과 함께 입체적으로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을 관리한다. 자산관리센터 상담원과 고객간 상담 내용은 상담관리 시스템에 등록되고, 영업점에서는 이를 고객 관리에 활용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은퇴자산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