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J.SHOPPING’ 출시

우리카드는 28일 일본 여행객들을 위한 온라인 발급 전용 상품인 ‘카드의정석 J.SHOPPI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자주 찾는 여행지 1순위가 일본이라는 점과 그간 일본여행 혜택에 중점을 둔 카드가 없었다는 점에 주목해 개발했다.

대표적인 쇼핑 명소인 돈키호테, 빅카메라, 패밀리 마트 이용금액의 5%를 할인해주며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4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출국 시 국내외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더 라운지멤버스’ 혜택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국내 온‧오프라인 쇼핑 10% 할인 △삼성페이‧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서비스 이용 시 5% 추가할인 △SK주유소‧GS칼텍스‧S-Oil‧현대오일뱅크 주말 주유 시 리터당 60원 할인 △스타벅스‧폴바셋 10% 할인 등 생활친화서비스를 탑재했다.

아울러 우리카드는 국내 항공사 중 최다 일본 도시를 취항하는 저비용항공사(LCC)인 ‘에어서울(AIR SEOUL)’과 제휴했다. 에어서울 이용 시 위탁수하물 추가 5㎏까지 무료 서비스, 현지 도착 시 수하물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는 ‘수하물 우선하기 서비스’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은 1만2000원, 국내전용은 1만원이다. 카드 신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스마트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 푸본현대생명, 'ZERO메디컬 보험' 출시

푸본현대생명은 입원 첫날부터 입원급여금을 보장하는 'ZERO 메디컬 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ZERO 메디컬보험은 질병, 재해를 치료하기 위해 병원에 입원할 경우 입원 첫날부터 하루 최대 30만원까지 입원급여금을 제공한다. 응급실에 내원해 진료를 받았을 경우에는 응급실 치료비가 지급된다. 수술특약과 재해골절특약 등의 특약에 가입하면 수술급여금과 재해골절치료비, 깁스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보험은 10년마다 계약이 갱신되며,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갱신 때마다 지급되는 만기지급금은 건강관리자금 및 여행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보험계약시 가입나이는 만15세부터 60세까지이며 보장기간 및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이다.

 

■ NH-아문디자산, ‘헤지펀드 투자 펀드’ 출시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국내 유수의 전문사모 헤지펀드 운용사들의 대표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NH-아문디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5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공모펀드로,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기존의 사모 헤지펀드가 최소가입금액 1억원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으나 이 펀드는 500만원이면 가입 가능하다. 이 펀드는 주식 롱숏, 비상장 투자, 펀더멘털 투자 등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을 쓰는 펀드에 주로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동시에 시장상황에 따라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면서 하락에 대한 위험에도 방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