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가구 소비자들의 취향과 안목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가구 업계 역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디자인을 중요시했던 과거와 다르게 내구성이 우수하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등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매자들이 급증하는 추세로, 가구 업체들 역시 이러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가구들을 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자리한 '라오메뜨 가구 인천점'이 화제다. 최신 가구 트렌드가 반영된 신제품 '라오메뜨 이태리 세라믹 식탁'을 선보여 차별화된 가구를 찾는 소비자 사이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라오메뜨 이태리 세라믹 식탁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세 가지 장점 때문으로 평가된다. 가장 먼저 디자인이 미려하며 감성적인 컬러가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 원목 이미지를 디자인에 반영해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가구를 찾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젊은 신혼부부를 비롯해 중, 장년층 등 성별 및 연령에 관계없이 전 세대 소비자들 사이에 큰 사랑을 얻고 있는 이유다.

두번째로 내구성과 내열성도 우수하다. 스크래치나 마모에 강하고 뜨거운 냄비를 올려도 손상되지 않는다. 세균 침투와 번식을 방지하기 위해 비오염성 소재를 사용, 안전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손꼽히는 장점 중 하나다.

마지막으로 이태리 세라믹은 친환경 소재로 인기가 좋다. 또한 본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라돈 측정기를 통해 정기 검사를 실시 중이며, 검사 결과 라오메뜨 가구에서 출시되는 전 제품의 라돈 수치가 세계보건기구(WTO) 라돈 권고 기준 1년 치 수준인 4.0pCI/L보다도 낮은 0.15pCI/L로 나타났다.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으로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다.

본사 관계자는 “제품의 우아한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점 등 장점이 다양해 중·장년층을 비롯해 자녀가 있는 세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식탁이다”라며 “실내 공간에 품격을 더해주는 동시에 삶의 질을 높여주는 주방 아이템으로, 주부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라오메뜨 가구는 인천점과 더불어 파주점, 김해점 3개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최신 가구 트렌드를 선도하는 가구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