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뱅크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연계 '케네통장' 출시

케이뱅크는 21일 간편결제서비스인 네이버페이에서 입출금통장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통장(케네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네이버페이에서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페이에서 실시간 잔액조회, 입출금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의 오픈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다. 가입과 이용 시 필요한 기능들을 API형태로 제공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케네통장을 발급받고자 하는 신규고객은 ‘네이버페이 홈 → 제휴통장 → 통장 발급하기’를 통해 가입 절차를 거치면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미 케이뱅크에 계좌가 있는 고객이라면 네이버페이에서 통장 연결하기를 통해 연결 계좌 설정 후 등록하면 된다.

케네통장은 네이버페이 이용실적에 따라 연간 최대 11만원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에서 월 1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케이뱅크로 월 50만원 이상 급여이체를 하면 매월 각각 3000원씩 적립된다.

또한 1건당 5000원 이상 충전 시 매일 100원씩 적립된다. 아울러 사전신청 알림 이벤트를 통해 가입한 신규고객은 네이버페이 3000원 적립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안효조 사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KB자산운용, ‘종로타워 투자 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21일 ‘KB와이즈스타부동산펀드 제2호’를 출시해 6월 24일부터 이틀 간 KB국민은행과 KB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종로타워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종로2가에 위치한 대형업무시설인 종로타워는 지하6층, 지상24층(실 층수 기준), 연면적 18,331평 규모의 오피스 빌딩이다. 펀드는 총 1120억원을 한도로 모집하며 6년간 폐쇄형으로 운용되고, 설정 후 90일 이내에 증권거래소에 상장된다. 연평균 예상 배당수익률은 5% 수준으로 매 6개월마다 투자자들에게 분배금을 지급한다. 만기시 매각가에 따라 매각손익이 발생되는 구조로 향후 부동산 시장상황에 따라 조기 매각할 경우 운용기간이 단축될 수 있다.

 

■ NH아문디운용, 'USD 초단기채권펀드’ 판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잔존만기 180일 내외의 달러 표시 초단기 채권에 투자하는 'USD 초단기채권 펀드'를 출시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만기가 짧으면서 상대적 고금리를 보이는 미달러 표시 초단기 채권을 편입,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구사하는 점이 큰 특징이다.시장불안정으로 달러가격 상승시 초과성과가 기대되며, 펀드 듀레이션을 짧게 가져가 금리 인상기에도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짧은 환매주기(5영업일 환매 지급)로 환금성을 극대화 했다는 점도 장점이다.문영식 NH아문디자산운용 전무는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가 확산되고,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자금들이 달러자산과 단기채권으로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