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G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MG손보, 다이렉트 전용 ‘해외장기체류보험’ 출시

MG손해보험은 15일 온라인 다이렉트 전용보험으로 ‘해외장기체류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외장기체류보험’은 장기 해외여행, 유학, 주재원, 출장 등 3개월 이상 해외 체류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든든하게 보장한다. 해외 의료비, 해외여행 중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등 필수 담보들로 구성돼 있어 한 번 가입으로 낯선 해외에서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고객 니즈에 따라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플랜 중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담보만 골라 가입할 수도 있다. 또 공인인증서 없이도 ‘JOY다이렉트’에 접속해 보험료 계산부터 가입까지 원스텝으로 진행할 수 있다. 가입연령은 만 1세부터 60세까지다. 보험기간은 최대 1년이다.

MG손보 관계자는 ”단기 여행자들 사이에서 높은 가성비로 입소문이 난 JOY해외여행보험의 인기에 힘입어 장기 해외 체류 고객층의 편의도 확대하고자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해외장기체류보험 역시 가성비 측면에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연 3.58% ‘한진칼 채권’ 판매

키움증권은 15일 세전 연 3.58% 수익률을 제공하는 ‘한진칼 채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진칼 제2회 무보증사채’의 만기는 오는 2021년 5월 10일, 연 수익률은 세전 3.58%이다. 신용등급은 BBB / 안정적 (2019.04.17/ 한국신용평가)이다.한진칼은 한진그룹의 지주회사로, 2013년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했다. 한진그룹의 계열사인 대한항공, 한진, 진에어 등의 지분을 보유하고 관리한다. 한국신용평가는 한진그룹이 주력 자회사인 대한항공을 중심으로 양호한 수익 창출력을 유지하고 있다며, 한진칼의 대한항공의 신용등급을 BBB(안정적)으로 책정하였다. 해당 채권은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 방식으로, 키움증권에서 1만원 단위로 매수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연 3% 금리, ‘달러 RP’ 특판

신한금융투자가 3개월에 연 3% 금리를 제공하는 달러 RP(91일물)를 특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달러 RP는 외화자금의 단기 운용수단으로 수출입대금 등 외화결제가 빈번한 법인과 해외투자, 자녀유학 등으로 인해 달러를 보유한 자산가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품이다. 이번에 특별 판매되는 91일물 달러RP는 개인은 200만 달러까지, 법인은 500만 달러까지 가입할 수 있다. 만기 시 연 1.6% 금리의 수시형 달러 RP로 재투자된다. 신한금융투자는 업계최초로 원화채권을 담보로 편입한 달러 RP 상품을 출시하는 등 상품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국공채, 지방채, 통안채 및 우량 회사채(AA- 등급 이상)를 편입해 RP상품의 안정성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