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 BNK 부산은행, 한국투자증권, 저축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한화생명, 유병자 전용 ‘통합종신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당뇨, 고혈압 등 보험가입이 까다로운 유병자를 위한 전용 종신보험 상품인 ‘한화생명 간편가입 스페셜 통합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병력이 있더라도 무진단으로 최대 6억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최고 75세까지 가입연령을 확대해 병력 및 고령으로 가입에 제한을 받았던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스페셜 통합종신보험’은 경증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최근 2년 내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받은 경우다. 고혈압, 당뇨는 물론 어떤 병력을 갖고 있어도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 할 수 있다.

유병자보험이지만 다른 저해지 상품처럼 납입기간 동안 축소된 해지환급금을 재원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설계가 가능하다. 저해지형은 30%형, 50%형 중 선택할 수 있어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10년, 12년, 15년, 20년납 뿐 아니라 5년 및 7년납 등 단기납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 부산은행, ‘아이사랑적금, 캡틴통장’ 출시

BNK부산은행은 어린이와 청소년 맞춤형 상품인 '아이사랑 정기적금'과 '캡틴(Teen) 통장' 2종을 판매 개시했다.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특화상품으로 1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첫 거래 우대이율 1.0%, 자동이체 우대이율 0.3% 등 각종 우대이율 통해 최대 4.0%(5년제 가입 기준) 수준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캡틴(Teen) 통장’은 만 10세~19세 까지 청소년들의 용돈관리를 위한 입출금 통장으로 거래실적에 따라 ATM 출금수수료와 이체수수료 등을 월 10회부터 최대 무제한까지 면제한다.

‘캡틴(Teen) 통장’을 통해 부산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간 수수료 무제한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김용규 마케팅추진부장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혜택을 통해 영유아, 청소년 그리고 부모님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서비스의 실천을 위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투증권, 뱅키스 전용 ‘연 5% 적립식 발행어음’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개인고객 자산 증식을 위해 매달 적금처럼 적립할 수 있는 뱅키스(BanKIS) 전용 연5.0% 적립식 퍼스트 발행어음을 출시했다.

발행어음은 발행사가 직접 발행하고 고객에게 원리금을 지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금융상품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017년 11월 증권사 최초로 금융당국으로부터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아 발행어음을 출시한 바 있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서비스다.

이번 발행어음 상품은 최초신규 고객 대상 1인 1계좌 가입 가능하며 월 적립 금액 최소 10만원 이상 최대 50만원까지 1년간 정액 적립식으로 납입할 수 있다. 중도해지는 가능하나 해지 시 연 1.0% 금리가 적용된다.

뱅키스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판매하며 상품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금융상품거래 애플리케이션 '펀답'을 통해 온라인 가입만 가능하다.

■ 저축은행, SB 팝·SB 팝 플러스 체크카드 출시

저축은행중앙회가 거래고객 저변 확대 및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마케팅강화 일환으로 GS리테일과 제휴해 ‘SB 팝 체크카드’ 와 ‘SB 팝플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체크카드는 GS25, GS fresh에서 GS&POINT 행사상품 할인 및 자동 적립이 가능하며 GS&POINT 가맹점에서 GS&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기존 카드와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SB 팝 체크카드’는 커피숍, 편의점, 쇼핑몰, 마트 등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 특화된 상품으로 전월사용금액에 따른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SB 팝 플러스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조건이나 할인한도 제한 없이 전 가맹점에 대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다수의 업종에서 체크카드 사용 빈도수가 높은 전 연령층의 고객이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제휴 체크카드 2종 모두 고객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후불교통 및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신용결제 이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상품 선택도 가능하다.

아울러 저축은행중앙회와 GS리테일은 제휴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제휴 체크카드 발급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GS fresh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