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분양시장에도 다다익선(多多益善)이란 말이 적용된다. 입지적 장점을 나타내는 'O세권' 수식어가 여러 개 붙은 단지들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이다. 편리한 생활을 원하는 수요자가 늘면서 주거환경이 부동산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이에 인프라가 풍부한 단지가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익형부동산이지만 주거시설이기도 한 오피스텔의 경우, 다(多)세권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게 나타난다. 젊은 20~30대가 주로 거주하는 공간이라 교통, 편의, 자연 등 각종 인프라를 두루 갖춰야 공실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어서다.

이 같은 장점 덕분에 다세권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 등장하면 빠르게 팔려나가고 있다. 지난해 4월 분양한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오피스텔은 평균 23.55대 1의 경쟁률로 조기 완판(완전판매)됐다.

단지는 SRT∙GTX(예정) 동탄역, 롯데백화점, 멀티플렉스, 컨벤션센터, 학교 등이 인접하다. 같은 해 10월 공급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도 평균 64.82대 1의 경쟁률로 분양을 마감했다. 지하철 1호선 화서역, 롯데백화점, AK플라자, 서호공원 등이 가까운 오피스텔로 주목받았다.

주거 목적의 오피스텔 수요가 증가하면서 다세권 입지를 갖춘 주거용 오피스텔은 가격이 껑충 뛰고 있다. KB리브온에 따르면, '위례지웰푸르지오(2018년 3월 입주)' 오피스텔의 전용면적 84㎡는 1년새 3억 이상 가격이 뛰었다.

현재 이 타입의 평균 매매가가 9억3500만원인데 1년전에는 5억7500만원이었다. 이 오피스텔은 스타필드시티위례, 서울위례별초, 성남GC 등이 인접하며 전용 84㎡의 경우 방이 3개로 구성되고 'ㄷ' 자형 주방, 팬트리, 가변형 벽체 등 아파트와 유사한 설계를 선보였다.

높은 웃돈이 붙은 곳도 있다.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2020년 4월 입주)' 오피스텔의 전용 59㎡ 분양권이 4억4920만원에 나와 있는데, 이는 분양가(3억8920만원)과 비교해 6000만원가량 오른 것으로, 거실과 2개의 방으로 구성돼 있고 드레스룸, 테라스 등도 설계돼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만하다는 평을 받았다. 여기에 광교호수공원을 비롯해 광교중앙역, 경기도청신청사, 경기도융합타운, 롯데아울렛 등 광교신도시의 주요 인프라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교통, 교육, 생활, 자연 인프라를 모두 갖춘 입지에 아파트를 뛰어넘는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공급돼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신세계건설이 지하철 5호선 연장(하남선) 개통을 앞둔 풍산역 앞에 짓는 '빌리브 하남'이다. 단지는 지하철 역뿐만 아니라 학교, 쇼핑, 문화, 자연 등 다방면으로 주거편의성이 높은 입지를 자랑한다.

먼저 지하철 5호선 풍산역(예정) 초역세권 입지다. 이에 강남, 종로, 광화문 등 서울 주요업무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하남시에 5호선 직결화 등도 계획돼 3호선과 9호선으로의 환승도 수월해질 전망으로, 향후 강남과의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바로 앞에 이마트 하남점이 위치해 있고, 스타필드 하남점도 인접한 몰세권이다. 약 3만여평 규모의 시각공원과 한강이 가까운 공세권 입지도 갖췄으며 초, 중, 고 및 나룰도서관 등도 걸어서 이용 가능한 학세권 단지이기도 하다.

프리미엄 주거상품으로 선보여지는 '빌리브 하남'은 뛰어난 상품성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3.2~5.9m의 층고, 듀얼스페이스(다락), 5m 광폭의 테라스하우스, 집 안에 전용 주차장이 있는 DRIVE IN HOUSE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31개의 신평면으로 설계했다.

단지에는 유러피안 중정과 중정 내 게스트 하우스, 클럽 라운지로 활용 가능한 '파티오 하우스',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가든, 루프탑 가든 등이 마련된다.

입주민들과 공유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 '빌리브 클럽'도 조성된다. 이곳에는 비즈니스와 여가활동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공유오피스, 라이브러리가 마련되며, 입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스카이피트니스와 요리공간을 제공해주는 공유 키친도 설계된다. 더불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미디어룸(방음실), 게임룸 등도 들어선다.

한편, '빌리브 하남'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32~84㎡로 구성돼 1인 가구부터 2~3인 가구가 거주하기에도 적합하다.

견본주택은 하남시 신장동(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하며, 현재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다.

강남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서 운영 중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의 금융혜택이 제공된다.

계약자를 대상으로 한 신세계 브랜드 바우처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마트 피코크·노브랜드 및 이마트24 제품 교환권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VIP PASSPORT 무료가입권을 제공하며, 아쿠아필드 하남점의 찜질스파 이용권, 스타벅스 교환권도 제공돼 신세계의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