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스웨덴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6배 더 강력해진 틈새 흡입력을 자랑하는 무선청소기 신제품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 출처=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는 세계 최초 2 in 1 타입 무선청소기로 지난 2004년 출시 후 2005년부터 11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한 무선청소기 스테디셀러다.

2019년형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는 한국인의 주거환경인 마룻바닥에 최적화 된 무선청소기다. 일렉트로룩스만의 공기 흐름 설계로 전보다 6배 강력해진 밀착 흡입력을 탑재했다. 

특수 설계된 파워프로 롤러를 탑재해 놓치기 쉬운 틈새 먼지부터 시리얼 등 큰 알갱이까지 99% 흡입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청소 성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최근 가장 큰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초미세먼지도 놓치지 않았다. 일렉트로룩스의 4단계 여과 시스템으로 일반 먼지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PM 1.5의 초미세먼지까지 99.99% 여과해준다. 모든 필터와 먼지통은 물 세척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8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추가 액세서리 노즐은 깨끗하고 편리한 청소를 돕는다. 침구 청소 전용 UV 노즐을 활용해 침구 속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할 수 있고, 수퍼롱 노즐로 청소하기 까다로운 틈새 및 천장 구석구석에 쌓인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무선청소기의 고질적인 문제로 꾸준히 거론되는 손목 부담도 최소화했다. 저중심 모터 설계와 180도로 움직이는 코너링 헤드가 손목의 피로를 덜어준다.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을 탑재해 청소 중에도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거치대를 설치할 필요 없이 원하는 곳에 비치할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 관계자는 “에르고라피도는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500만대 이상 팔린 베스트셀링 무선청소기로,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국내외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한국인의 주거 환경에 딱 맞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로 보다 혁신적이고 강력한 청소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 소비자가격은 36만9000원에서 50만9000원이며 색상은 사틴화이트, 마호가니 브론즈, 소프트 핑크, 타이탄 블루가 있다.

▲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 출처=일렉트로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