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2019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

'서울 벚꽃축제'라고 하면 가장 대표적인 축제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다. 올해 2019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 기간은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기상정보 제공업체 웨더아이는 서울 지역 벚꽃이 12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따라서 축제의 마지막 날인 11일에 방문하면 가장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는 '꽃이 피면, 봄이 온다'라는 주제로 여의서로 1.7㎞ 구간에 평균 수령 60년 안팎의 왕벚나무 1886그루와 진달래·개나리 등 13종 8만7000여 그루가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의 안전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4일 정오부터 12일 정오까지 일부 구간 차량 통행을 제한하고 서울시는 2019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 기간 시민이 마음 놓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주말 동안 버스·지하철 운행을 확대한다.

▲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윤중로에 개나리와 매화가 피어 있고 벚나무들은 아직 개화를 앞두고 있다. 이번 축제는 '꽃이 피면, 봄이 온다'라는 주제로 여의서로 1.7㎞ 구간에 평균 수령 60년 안팎의 왕벚나무 1886그루와 진달래·개나리 등 13종 8만7000여 그루가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임형택 기자
 
 
 
 

2019 석촌호수 벚꽃축제

‘2019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8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당신의 마음 속, 벚꽃 피우다’를 주제로 석촌호수변을 따라 10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선사하는 벚꽃 절경과 함께 곳곳에 설치된 포토존과 조명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기간 내내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되었다. 5일부터 7일까지 서호수변무대에서는 벚꽃음악회와 전통예술공연, 가요제 등이 열리고, 8일부터 12일 동호수변무대에서는 피아노버스킹 ‘호수 위의 벚꽃피아노’가 진행된다.

또한 야외에서 즐기는 '벚꽃시네마'는 송파관광정보센터 앞에서 매일 오후 7~9시에 즐길 수 있다.

▲ 2019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열린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를 찾은 많은 시민들이 벚꽃을 감상하고 있다. 축제는 '당신의 마음 속, 벚꽃 피우다'를 주제로 5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사진=임형택 기자
 
 
 
 
 
 
 
 

2019 서대문 안산자락길 벚꽃음악회, 봄 벚꽃길 걷기

서울 서대문구 안산 벚꽃길은 수양벚나무, 산벚나무, 왕벚나무 등 3천여 그루의 벚꽃들이 야트막한 산을 감고 있는 곳으로 오는 5일 부터 7일까지 총 3일간 서대문 안산 벚꽃길에서 '2019 벚꽃 음악회'가 3일간 이어진다.

오는 6일에는 오전 8시 관내 안산 자락길에서 '봄 벚꽃길 걷기'행사가 열린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체조 후, 총연장 7km의 안산 무장애 자락길을 약 2시간 30분 동안 걷는다. 이 시간에 맞춰 서대문구청 뒤 안산 벚꽃마당으로 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지난 4일 서울 서대문구 안산 벚꽃길에서 벚나무들은 아직 개화를 앞두고 있다. 사진=임형택 기자
 
 
 
 

양재천 벚꽃 등 축제

'양재천 벚꽃 등 축제'는 5일부터 3일간 영동 1교~영동 2교 구간 일대 양재천 벚꽃길에서 '양재천 벚꽃 등(燈) 축제'가 시작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서초뮤직페스티벌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에코 등 터널, 벚꽃길 스탬프 투어, 아트조각전, 아트플리마켓, 거리공연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6일 양재천 산책길에서 즐기는 '벚꽃길 스탬프투어'와 실력파 청년뮤지션들의 거리공연이 준비됐다. 행사기간 내 수변무대 주변에는 작가 10명의 아트 조각 20여점이 전시된다.

▲ '양재천 벚꽃 등 축제'는 5일부터 3일간 영동 1교~영동 2교 구간 일대 양재천 벚꽃길에서 '양재천 벚꽃 등(燈) 축제'가 시작된다. 사진=임형택 기자
 
 
 
 

벚꽃터널 '안양천 제방 벚꽃길'

안양천은 경기도 안양에서 서울 금천, 양천, 영등포구까지 이어진다. 안양천 제방 산책로는 벚꽃터널이 길고 나무도 높아 많은 시민이 찾는 명소이다. 안양천은 산책로를 따라 벚꽃, 철쭉, 개나리 등 각종 꽃나무가 장관을 이룬다.

▲ '안양천 제방 벚꽃길'은 경기도 안양에서 서울 금천, 양천, 영등포구까지 이어진다. 안양천 제방 산책로는 벚꽃터널이 길고 나무도 높아 많은 시민이 찾는 명소이다. 사진=임형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