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전용 ‘첫급여 우리통장' 출시

우리은행은 18일 사회 초년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급여전용 통장인 ‘첫급여 우리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만 18세에서 만 35세까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첫급여 우리통장’은 우대 조건을 급여이체 하나로 단순화 했다. 급여이체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은행수수료 면제를 비롯해 신용대출 금리우대 쿠폰과 제주여행 패키지 쿠폰이 제공된다.

‘첫급여 우리통장’으로 일정액 이상의 급여를 수취한 고객은 급여일 다음달 16일부터 한 달간 우리은행 수수료는 횟수 제한없이 면제되며 타행 수수료는 5회 면제된다.

특히 3개월 연속 급여이체 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타행 수수료가 한 달간 횟수 제한없이 면제된다. 우리은행 수수료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영업외 시간 출금수수료, 통장 재발행 수수료를 포함한다. 타행 수수료는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와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를 포함한다.

또한 ‘첫급여 우리통장’ 신규 후 1년 이내에 3개월 연속 급여이체 조건 등을 충족하는 고객에게는 신용대출 금리 우대 쿠폰과 제주여행 패키지 쿠폰이 제공된다.

우리은행 신용대출(우리 주거래 직장인 대출, 우리 신세대 플러스론)을 신규로 받는 고객에게는 연 0.3% 포인트의 금리우대 쿠폰이 제공된다. 우리은행 계좌를 급여 계좌로 처음 사용한 고객에게는 제주도 소재 호텔 숙박권(1매)이 포함된 제주여행 패키지 쿠폰이 제공된다

 

■  KTB투자증권, KTB와이드론 출시

KTB투자증권은 신용 융자와 주식담보대출 대상 종목을 대폭 확대한 ‘KTB와이드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기존 신용융자와 주식담보대출 서비스는 일평균 거래대금, 시가총액, 변동성 등을 고려한 종목 1691개를 대상으로 했지만, 와이드론을 이용시 약 2687개까지 가능하다.6개월 이상 동일 직장에 재직중인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의 신용등급 1~5등급 고객이라면 개인신용등급 하락 없이 1인당 최대 60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하다. KTB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최초 와이드론 사용시 현금 1만원을 지급하고, 월 평균잔고 1000만원 유지 시 현금 2만원을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실시한다.

 

■  KB생명, ‘7년의 약속 KB평생보험’ 출시

KB생명은 18일 7년 경과시점 이후 납입보험료의 100%이상을 해지환급금으로 보장하는 종신보험인 ‘7년의 약속 무)KB평생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종신보험이면서도 목돈마련을 할 수 있도록 보험료 납입이 끝난 뒤 피보험자가 살아있으면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중도급여금으로 지급하는 상품이다.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을 제 1보험기간, 보험료 납입이 끝난 후를 제 2보험기간으로 나눈다.제1보험기간에는 피보험자가 사망하면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사망보험금을 함께 지급한다.제2보험기간에는 피보험자가 사망하는 경우 보험가입금액의 20%(1종) 또는 50%(2종)을 지급한다.‘무)Payback연금특약’을 통해 경제활동기 이후도 대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