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T COSMETICS 신사 가로수길 팝업스토어 외관 모습.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기자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GMP의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섰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 화장품으로 유명하다. 우수한 제품력과 모델 효과시너지로 지난해 매출 700억원을 달성하고, 올해는 매출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나아갈 예정이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자 제품의 라인 다각화에도 집중하는 모습이다. 최근 브이티 코스메틱은 메인제품 콜라겐 팩트에서 벗어나 더마 성능의 ‘시카 라인’을 출시하면서 대규모 확장을 예고했다.

또한 3월 말에 새롭게 선보이는 BT21 라인의 두 번째 에디션 정식 론칭을 앞두고 신제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16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이러한 라인 다각화는 캐릭터 색조제품군 BT21 라인으로 1020대를, 시카 라인으로 2030대를, 홈쇼핑채널서 콜라겐 팩트를 선보이며 3040대 소비자까지 공략한다는 계획으로 보인다.

▲ VT COSMETICS 신사 가로수길 팝업스토어 매장 모습.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기자

브이티 코스메틱의 신상품들은 16일부터 가로수길 체험형 뷰티 팝업스토어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3월 말에 정식으로 론칭 될 BT21_VT 2ND EDITION ‘BT21 VT ART IN’(이하 BT21 VT ART IN)부터 ‘시카 라인’도 체험 가능하다.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우주스타 BT21’을 담은 브이티 코스메틱의 새로운 메이크업 제품 라인 ‘BT21 VT ART IN’은 “톡톡 터지는 나만의 컬러를 찾아”라는 슬로건 아래 팝 아트를 주요 콘셉트로 했다. 이 문구는 ‘아름다움을 터뜨리고 표현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다양한 컬러감을 앞세우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 ‘BT21_VT 2ND 가로수길 팝-아지트’는 ‘BT21’ 캐릭터와 다양한 컬러감의 레트로 무드 등을 활용해 제품 컨셉인 팝 아트를 충분히 담아낸 ▲BT21 Zone_1,2 ▲Mirror Zone ▲Photo Zone ▲CICA Zone으로 구성됐다.

▲ VT ART IN LIP TINT 발색 이미지.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기자
▲ VT ART IN EYE LIQUID 발색 이미지.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기자

‘BT21 Zone_1,2’에서는 이번에 나온 신제품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들은 캐릭터 콜렉터들에게는 소장용으로 모셔둘 정도의 귀여운 캐릭터가 달려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워 총 4종으로 구성된 립제품과 아이섀도우 제품이 이번 에디션 주력 제품이다. 색상들도 대부분 데일리 제품으로 매일 조금씩 변화를 주기에 알맞은 색상으로 구성됐다. 각 색조 제품들을 레이어드하거나 섞어서 발라도 조화를 이루는 색상이 강점이다.

매장에 상주한 브이티 코스메틱 관계자는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는 색상들로 구성되서 매일매일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점이 특징이다”면서 “립과 아이섀도우 모두 튀거나 애매한 색상이 아닌 모두에게 누구나 잘 어울리는 색상들이다”고 설명했다.

▲ 캐럭터 포토부스에서는 제품 피켓을 들고 인증샷 촬영이 가능하다.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기자

‘Mirror Zone’과 ‘Photo Zone’에서는 인증샷을 불러모으는 존들로 구성됐다. 우주스타 BT21캐럭터 포토부스에서는 제품 피켓을 들고 톡톡튀는 포즈로 나만의 인증샷 촬영이 가능하다. 주말 동안에는 방문객 모두에게 꽝 없는 ‘주말 뽑기 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등을 뽑은 50명에게는 이번 신제품 등으로 구성된 ‘럭키 박스’가 증정된다.

중국시장에서도 반응이 좋았던 ‘시카라인’도 만나볼 수 있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기존 기초 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위주의 제품 라인업을 선케어부터 마스크팩, 맘&베이비 제품 등으로 대규모 확장을 예고하고 4월까지 대규모 신제품 출시에 준비 중이다. 더마코스메틱 제품임에도 기초뿐 아니라 색조제품에도 라인을 확장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 매장 내 위치한 시카존.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기자
▲ 기초케어뿐 아니라 색조 제품에도 시카 성분을 만날 수 있다.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기자

브이티 코스메틱 관계자는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시카 라인의 대대적 확장을 준비하고 있고 다양한 제품군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면서 “앞서 선보였던 쿠션과 크림 등이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만큼,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들도 중국 시장에서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정식 론칭 되기 전 신제품을 선보이기에 앞서 소비자의 반응에 기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과의 계약은 올해 10월까지로 연장계약이 이루어질지는 아직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계약이 더 연장된다면 브랜드 라인 대규모 확장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 전문가는 “VT X BTS&BT21 제품 출시는 방탄소년단의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와 더불어 화장품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방탄소년단 관련 가시적인 실적 성장과 모멘텀이 동반되는 기업은 바로 지엠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브이티 코스메틱 관계자는 “BT21_VT 2ND EDITION BT21 VT ART IN을 정식으로 선보이기 앞서 신제품을 미리 공개하는 자리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들로 구성했다”면서 “체험형 뷰티 팝업스토어 BT21_VT 2ND 가로수길 팝업스토어를 맘껏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