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혜빈 기자] 최근 몇 년 동안 해외에서 직접 살아보며 그 나라의 문화와 간접적으로 이민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는 ‘한 달 살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를 끌고 있는 국가로 미국, 호주, 필리핀 등이 있는데, 최근 들어 단순한 여행과 체험의 목적이 아닌, 부모의 어학연수, 자녀의 단기 조기유학 등 교육프로그램이 접목된 ‘가족 연수’라는 이름의 새로운 형태의 ‘한달 살기’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들어 각광을 받고 있는 곳으로는 저렴해진 환율과 미세먼지 없는 청정한 자연환경, 한국과 시차가 거의 없고,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춰진 호주 시드니 지역과 동남아의 영어권 국가로서 저렴한 물가와 합리적인 비용, 한국과 가까운 거리, 아름다운 휴양 환경이 갖춰진 필리핀 세부 지역이 인기다. 특히 필리핀 세부는 한국인에게 매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휴양지로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영어교육과 한 달 살기가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한 달 살기(가족 연수 프로그램)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호주, 필리핀 지역의 가족 연수 프로그램을 직접 주관해 운영하고 있는 한 유학원이 학부모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호주 시드니와 필리핀 세부에 현지 직영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호주 조기유학, 어학연수, 주니어스포츠유학 등과 필리핀 주니어 영어캠프, 필리핀 어학연수, 필리핀 호주 연계 연수를 전문적으로 수속해온 ‘강남오성유학(이알에듀)’가 바로 그곳이다.

대표를 비롯 전 직원이 해당 국가의 교민, 유학생 출신으로 구성된 ‘강남오성유학(이알에듀)’은 다년간의 전문적인 유학컨설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호주 한달 살기, 필리핀 한달 살기 프로그램을 직접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국가의 현지 지사 운영을 바탕으로 국내수속부터 현지공항 픽업, 현지 정착 및 현지케어까지 타 유학원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자녀의 진로상담까지 완벽한 조력자 역할을 한다.

호주 시드니 한달 살기와 필리핀 세부 한달 살기를 직접 운영,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강남오성유학(이알에듀) 관계자는 “현지 센터를 통해 낯선 해외 생활에 수속 가족들이 불편함 없이 빠른 적응을 돕고, 현지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문제부터 응급 시 현지 병원 동행 등 밀착 서비스 제공을 통해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는 부모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가족 같은 분위기를 형성하는 강남오성유학(이알에듀)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한다.

한편 강남오성유학(이알에듀)의 차별화된 호주 한달 살기, 필리핀 세부 한달 살기 프로그램은 숙소가 가장 중요함을 강조한다. 따라서 모두 최고의 위치 및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해당 국가의 4성급 이상의 호텔 또는 리조트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영어교육, 여행, 숙소, 생활 등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꼼꼼하게 준비된 여름방학 가장 만족도 높은 해외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 강남오성유학(이알에듀)에서는 3월 조기등록 시 특별 할인혜택 제공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호주한달살기, 필리핀한달살기 등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 혹은 네이버 대표 블로그 ‘강남오성유학(이알에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