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양약품이 독일 젤리타(GELITA)사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고 특허공법을 이용해 제조된 콜라겐을 활용한 저분자콜라겐 '데일리히알루콜라겐15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일리히알루콜라겐1500 제품 모습. 출처=일양약품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일양약품은 7일 특허받은 저분자콜라겐 1500밀리그램(1500mg)이 함유된 ‘데일리히알루콜라겐15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양약품 데일리히알루콜라겐1500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젤리타(GELITA)사의 인체적용시험(SCI논문 등재)을 완료하고 특허공법을 이용해 제조된 콜라겐을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스틱포 하나에 저분자콜라겐 1500mg 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콜라겐은 우리 몸, 특히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로 진피층의 주요성분이다,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우리 몸, 피부 등을 위해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데일리히알루콜라겐1500은 저분자콜라겐 1500mg, 비타민C, 자일리톨,  비타민B1, 비타민B6, 아연, 비타민D3, 5종 유산균, 비오틴 등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됐다”면서 “스틱분말타입으로 입안에 녹여 섭취하거나 음료에 넣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전 연령층 모두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콜라겐은 고분자 단백질로 곰국, 도가니, 돼지껍질 등은 흡수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 업계에 따르면 콜라겐은 최종 분해 형태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로 섭취했을 때 가장 체내 흡수가 빠르다.

콜라겐은 피부와 뼈, 관절, 연골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할 때 체내 재합성 속도를 더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