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신한금투, 미국 ETF 투자 ‘신한 쿼터백 글로벌로보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6일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미국에 상장된 ETF에 투자하는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쿼터백 글로벌로보랩’은 기존의 시장에 존재했던 유사한 구조의 글로벌 주식형 상품과는 다르다. 쿼터백자산운용의 로보어드바이져 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는 투자 규칙에 기반해 객관적으로 운용 되며 사후관리까지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미국에 상장된 ETF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로 디테일한 글로벌 투자가 가능하며 직관적으로 이해 가능하며 빠르고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ETF 고유의 투자 장점이 있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쿼터백자산운용은 EMP(ETF Managed Portfolio)를 전문으로 하는 로보 운용사로 글로벌주식/채권/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을 추종하는 ETF를 활용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통한 변동성 관리에 특화돼 있다.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은 달러로 투자되며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다. 상품 가입 및 세부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수 랩운용부장은 “시차, 환전, 정보 등의 요인으로 일반 투자자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해외 주식 투자를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로보어드바이저 및 ETF를 활용한 상대적으로 안정된 운용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  BNK경남은행, 비대면 전용 ‘투유주거래정기예금’ 출시

경남은행은 6일 개인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투유주거래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모바일플랫폼 투유뱅크앱(App)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투유주거래정기예금은 기본금리 외에 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우대금리가 있다.기본금리는 6개월 연 1.85%, 1년 연 2.20%, 2년 연 2.30%이다. △급여, 연금, 가맹점대금 중 한가지 입금 0.10%p △BNK경남은행 신용/체크카드 결제 실적 보유 0.10%p △가입일 기준 6개월 이내 BNK경남은행 정기예금 미보유 고객 0.10%p 등 최대 0.30%p까지 우대금리가 제공된다.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경우 6개월은 최고 연 2.15%, 1년은 최고 연 2.50%, 2년은 최고 연 2.60%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 미래에셋대우, '최소 가입금액 10만원 ELS' 출시

미래에셋대우는 6일 최소 가입 금액을 10만원으로 낮춘 온라인전용 주가연계증권(ELS)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전용ELS 26422회는 삼성전자, 홍콩 항셍지수, 닛케이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짜리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 대비 95%(6개월, 12개월), 90%(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10.2%(세전) 수익을 제공한다.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때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최대 100%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1만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다.